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166
강철새잎
#족발 #순살족발 #족발만들기 #족발양념 #집에서 만드는 족발!!
족발을 할때에 들어가는 것이 바로 팔각이라는 것인데
동파육에도 반드시 들어가는 향신료이기도 하지요. 그런데 팔각이 없어서 집에 있는 향신료와 삼계탕을 끓일때에 넣는 한방재료를 활용해서 만든 집에서 즐기는 한방족발입니다. 색을 내기 위해서 흑설탕을 사용했고 간은 간장으로 해주었어요.
재료준비를 다 해 놓았어요. 양조간장, 흑설탕, 거기에 향을 더해주면서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마늘, 생강, 월계수잎, 삼계탕에 들어가는 한약재, 계피, 통후추, 청주를 준비했습니다.
큰 다시팩에 삼계탕한약재료들을 넣어 주고 통마늘, 생강, 통후추, 허브가루, 딜, 타임, 월계수잎, 계피를 넣어 줍니다.
순살족발 큰덩어리를 들통에 넣어 주시고요.
여기에 각종 재료를 담은 다시팩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청주, 양조간장, 흑설탕을 넣어 주세요.
물을 넉넉하게 넣어 주시고 모든 재료가 잠길정도로 넣어 주시고요.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센불에서 팔팔 끓어오르고 물이 1/3정도 줄어 들게 되면 약불로 옮겨서는 은근하게 끓여 주세요. 순살족발이 두툼하기 때문에 충분히 은근히 끓여 주어야 양념맛도 제대로 스며들고 고기도 부드럽게 삶아 집니다.
총 2시간 30분을 삶아 준 고기는 꺼내어서는 식혀 둡니다. 완전히 식히게 되면 껍질도 쫀득쫀득해지기도 하지요. 물론 취향에 따라 부드러운 느낌을 선호하신 다면 바로 썰어서 드셔도 좋아요. 집에서 먹는 것이니 거의 슬라이스급으로 썰어서 파는 족발집이 아닌 두툼하게 마구마구 썰어서 접시에 담아 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