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005
률
고대 서양의 수제비? 부드러운 뇨끼!
제가 만든 뇨끼는 "뇨끼 디 파타테"라는 종류로 일반 크기의 감자 뇨끼예요. 뇨끼는 20세기 초 이탈리아인들이 각 국가들로 이민을 가며 여러 종류로 전파되 강한 뇨끼 문화가 생겨났어요. 이탈리아인들은 매월 29일을 "뇨끼의 29일"로 정해 매월 뇨끼를 먹는 전통을 현재도 이어오고있다고 해요. 그 맛을 체험해보고 싶어서 29일은 아니지만 한 번 만들어봤어요.
밀가루를 도마에 흩뿌리고 그 위에 반죽을 놓고 그 위에 밀가루를 뿌리고 칼에도 밀가루를 뿌려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해주세요
냄비에 끓는 물과 소금,올리브유를 두르고 뇨끼를 삶아주세요
예열된 팬에 올리브유를 둘러 뇨끼를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적당히 구워지면 완두콩과 레몬 제스트를 넣고 볶다가 버터를 넣고 불을 끄고 버터가 잘 녹게 저어주세요
접시에 담아 치즈를 뿌려 플레이팅해주세요
감자 고를 때) 수분이 적고 전분이 많아 포슬포슬한 식감의 감자가 좋아요. 수분이 많으면 밀가루의 양도 늘려야하고 그에 따라 뇨끼의 특유의 맛과 질감도 느끼기 힘들어져요.
감자 삶을 때) 껍질 째 삶아야 수분조절이 더 용이하다고 하네요. 전 모르고 해서 빨리 익히려고 손질해서 삶았지만 껍찔째 삶고 난 다음 껍질을 벗겨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감자 으깰 때) 감자가 식으면 잘 으깨지지 않아요. 뜨거울 때 적당히 으깨고 식혀주세요. 지나치게 으깨면 반죽이 질겨질 수 있어요.
반죽 할 때) 너무 치대지 않는 게 중요해요. 반죽을 너무 치대면 질겨져요. 반죽 후 바로 삶아야 수분빠짐이 적어요. 잘된 반죽은 촉촉&부들부들&No끈적이라고 하네요.
반죽 성형 할 때) 정석적인 뇨끼를 원하신다면 윗부분이 볼록한 한입크기 반죽에 포크로 가볍게 눌러 중간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주세요.
뇨끼 삶을 때) 물에서 떠오르면 바로 하나하나 건져내주셔야 흐물흐물해지지 않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