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34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백선생 감자탕, 등갈비로 깔끔한 맛

기름기가 훨씬 적은 깔끔한 감자탕 맛. 저는 걸쭉하고 진한 맛을 즐겼는데, 이건 먹고 나면 속이 개운해 또 다른 맛을 세계를 느낄 수 있네요 거기에 오랜 시간 끓여 폭신폭신한 식감을 자랑하는 감자까지. 더운 날씨에도 계속 계속 먹게되네요ㅎㅎ
4인분 60분 이내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펄펄 끓는 물(+맛술 1/2컵)에 등갈비를 넣고 센 불에서 10분 끓여주세요.

여기서 등갈비의 누린내도 잡아주고, 기름도 빠져나가니 꼭 해주셔야겠죠!

뼈에 붙어있는 핏덩이를 제거하고, 찬물에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면 등갈비 손질은 끝.

등갈비 손질법 레시피

대파와 죽순과 얼갈이 배추는 세로로 길쭉한 모양으로 준비해주면 재료 준비는 끝.(대파는 칼로, 죽순은 손으로, 배추는 뿌리 부분만 살짝.)
냄비에 등갈비, 감자, 대파와 양념(들깨가루만 빼주세요), 물 2L를 넣고 뚜껑을 닫은 다음 센 불에서 30분 끓여주세요.

이때 뚜껑은 비스듬하게 닫아 구멍을 살짝 만들어주면 좋답니다.

30분 끓인 후에 다시 뚜껑을 열어 들깨가루와 물 400ml~를 넣고 10분만 더 끓여주세요.

물을 2L와 400ml로 나눈 이유는 처음에 물을 적게 함으로써 졸이는 효과로 재료에 깊숙이 간을 배게 하려고 했답니다. 그리고 마지막 400ml 은 국물 간을 맞추기 위해 넣었답니다. 그러니 맨 마지막 물은 취향에 맞춰 적당한 양을 넣어주는 센스~☆

마지막으로 완전히 뚜껑을 닫고 중불에서 10분~만 더 끓여주면 오늘의 요리 끝.

고기가 질기신 분들은 조금만 더~ 끓여주면 된답니다.

팁-주의사항
저는 등뼈를 사용해 오랜 시간 끓여 깊은 감칠맛을 내는 걸 선호하는데,이렇게 등갈비를 사용해 끓이니 시간은 짧게 걸리고, 국물 맛이 깔끔하고, 고기 특유의 누린내가 확 잡혀 개운하게 즐기기에 괜찮더라고요.

등록일 : 2017-07-31 수정일 : 2017-09-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댓글 2
파일첨부
총각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봉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