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555
상품목록
main thumb
(주)진주햄

[브런치 요리] 브런치로 먹기 좋은 호텔식 오믈렛 & 베이컨구이

안녕하세요 진주언니입니다. 근사한 호텔의 아침식사를 생각해보면 항상 떠오르는 이것! 오믈렛입니다^^ 푸딩처럼 보들보들 부드럽게 입안을 채워주는 오믈렛의 행복, 여기에 잘 구워진 베이컨 3줄이면! 호텔에못 가더라도 집에서 그 기분 충분히 느낄 수 있다구요!
1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볼에 달걀을 깨뜨려 넣은 뒤 생크림과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젓가락으로 잘 저어 완전히 곱게 푼다.
팬을 달군 뒤 약한불로 줄이고 버터를 넉넉히 넣어 녹인다.
적당한 크기로 다진 소시지와 치즈를 살짝 볶아준다.
반죽 과 다진 소시지, 치즈를 고루 섞는다.
반죽을 젓가락으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듯 휘저어준다. 반죽의 아랫면을 빼고는 달걀이 거의 익지 않도록 해야하므로 팬을 불에서 떼었다 붙였다 하면서 불을 조절한다.
바로 달걀을 반달모양으로 잘 말아 올려 접는다. 이때도 반죽이너무 익으면 반달모양이 잡히지 않으므로 팬과 불 사이에 거리를 둔다.
반달 모양으로 접은 뒤 밑면이 위로 오도록 뒤집고 둥근 면이 팬 가장자리에 오도록 밀어 더 반듯한반달 모양을 만든다. 오믈렛 밑 부분도 다 익으면 접시에 담아 파마산치즈 간 것이나 이탈리안 파슬리등을올려 내면 멋스럽다.
잘 구운 육공방 드라이에이징 베이컨 3줄을 곁들인다.
팁-주의사항
※ 부드러운 오믈렛을 위한 비법
- 첫 번째 비법은 달걀 반죽에 생크림을 넣어주는 거에요. 계란 말이 할 때도 계란에 우유를 넣어주면 좀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것,아시죠? 생크림을 더해주면 맛있는 오믈렛을 즐기실 수 있어요^^
- 두 번째 비법은 식용유 대신 버터를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일단 식용유와 비교할 수 없는 버터의 고소한 향이 맛을 더해주고요, 식용유, 샐러드유 등 많은 방법이 있지만 제일 좋은 방법이 버터라고 하네요.
- 세 번째 비법은 바로 불 조절 입니다! 모든 요리에 있어 불 조절이 중요하겠지만,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적당한 온도로 과하게 익혀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이 키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죠.

등록일 : 2017-06-13 수정일 : 2017-06-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육공방 비엔나 치즈 *진주햄 프리미엄 브랜드 육공방
‘肉工房’은 고기를 다루는 장인의 신성한 장소를 상징하고 요리 ‘고수의 비법’을 상징하는 브랜드 입니다. 철학과 원칙을 갖고 만드는 ‘장인정신’과..
댓글 0
파일첨부
미역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나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