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1,484
피에스타
집밥백선생 대패삼겹살두루치기 기절초풍이라길래 따라했어요.
집밥백선생3 대패삼겹살두루치기와 양배추파무침 기절초풍 이라길래 따라해보았어요. 요리프로그램 좋아하는 저.. 보면서 요리팁도 배우기도하고 맛나게 먹는걸 보면서 대리만족도 하고... 몇일전 집밥백선생 에서 만든 대패삼겹살두루치기 모두 기절초풍이라고 강추하길래 정~~말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그대로 따라해보았어요.
저는 양배추무침의 양을 조금 줄이기위해서 양념장을 반으로 줄였어요.
고추장1큰술,설탕1큰술,식초2큰술,물약간 마무리 참기름약간~ 양념장은 반으로 줄인 레시피예요. 설탕이 1큰술반이였는데 저는 조금 줄였구요.
농도는 지금 보시는것처럼 조금 걸쭉한정도인데 소주잔 반컵정도 물넣고 농도를 조절했어요.
대패두루치기소스 : 진간장 반컵, 청주 반컵, 물 반컵
조금 짜지 않을까 생각하면서도 양념장은 똑같이 해보았는데요.
왠걸 전혀 안짰어요~
이렇게 두가지 양념장이 준비되면!
스타뚜~
파무침에 기본은 대파썰기부터!
대파는 넉넉히 곱게 채썰어두구요.
양배추도 함께 곱게 채썰어 주었어요.
한데 섞어준 후 마늘도 듬뿍 편으로 썰어두기!
대파파무침부터 한번 해보았어요.
그리고 조물 조물 양념을 무친 후 참기름으로 화룡점정!
맛보니 새콤한데 초고추장의 양념으로 깊어요.
평소엔 고춧가루와 간장,설탕,식초로 파무침을 하는 저와는 많이 달랐어요.
요렇게 완성된 파무침에 대파두루치기를 할려면 고춧가루를 좀 더 넣어주셔야해요. 전 2큰술 넣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대파두루치기 해볼께요.
제가 오늘 마트에서 사온 대패삼겹살은 아주 조금 더 두툼하게 슬라이스 된거였어요. 그래서 적어보이지만 한근이라는거 ㅋㅋ
대패두루치기 듬뿍 올리고 청양고추에 쌈장 콕 곁들여서 초록이 한잔 비우고 냠냠!
첫느낌은 두루치기에 가까운데 자극적이지 않구요. 식초가 들어간 파무침이지만 끓이면서 식초향 모두 날아갔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평소에 먹던 두루치기와는 다른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매운걸 좋아하시면 파무침 마무리 고춧가루에 매운맛 첨가하셔도 좋겠어요.
처음 간장베이스의 삼겹살 굽는거 보고 좋아했던 아들들은 벌겋게 변한 대패삼겹살에 아쉬움을 금치 않았지만 많이 맵지 않으니 대파보다 삼겹살골라서 양념장에 비벼서 밥을 두그릇 먹더라구요.
요렇게 양배추파무침 살짝올려서 먹어도 좋았어요.
대파와 양배추는 파무침할때 양을 아주 많이 넣지는 않아도 될것같아요.
적당~~히 ㅎㅎㅎ 고기는 많~~이...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