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372
초록바람N
새우 치즈 키슈
달지 않은 타르트의 한종류인 키슈~!! 식사대용 파이로도 잘 알려져있죠~ 타르트지만 만들어두면 내용물은 원하는 대로 넣어서 만들면 됩니다. 외국에선 식사로 먹는 만큼 다양한 키슈를 만들어서 먹더라구요. 저도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만들어봤습니다. 완성해보니 피자같으면서 파이지가 바삭하게 씹혀 무척 맛있게 먹었던 키슈이기도 합니다. 요 키슈는 따뜻할 때가 제일 맛난것 같아요~ 오븐에서 나오자마자 몇컷을 찍고는 후다닥 냠냠했던 맛있는 새우 치즈 키슈~!! 만들어보아요~
먼저 타르트지를 만듭니다. 전날밤 만들어 냉장휴지 시켜두면 좋아요~ 커터기에 밀가루, 소금을 넣고 가볍게 돌린 뒤, 찬버터를 작게 썰어 넣고 부슬한 가루가 되도록 돌려줍니다. 여기에 노른자와 찬물을 넣고 한덩어리가 되도록 돌린 후, 넙적하게 펴서 비닐봉투에 넣어 냉장실에서 2시간 이상 냉장휴지 해주세요. 휴지시간이 너무 짧으면 나중에 구울때 수축현상이 생길수 있어요. 휴지시간을 넉넉히 두고 하시면 좋습니다.
크림을 만듭니다. 생크림과 우유, 달걀을 넣고 잘 섞은 후, 소금과 후추약간, 넛맥 약간과 파슬리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잘게 썰거나 갈아둔 치즈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다른 재료들 준비될 때까지 냉장보관했다가 사용합니다.
층전물을 준비합니다. 햄과 양파, 치즈는 작은 큐브로 썰어두고, 청양고추도 잘게 썰어 준비합니다. 새우는 잘 씻어 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후추 조금을 넣고 모두 볶아주세요. 새우와 햄은 익고 양파는 수분이 날라갈 정도로 볶아주시면 됩니다. 저는 약간 매콤한게 좋아 청양고추를 조금 넣었는데요, 매운게 싫으신 분은 빼고 넣으셔도 됩니다. 들어가는 충전물은 냉장고 사정에 맞게 혹은 개인적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휴지를 충분히 시킨 타르트지는, 비닐봉투채 2~3mm 두께로 밀어펴 무스링에 잘 팽닝해주세요. 포크로 구멍을 낸 후 종이호일을 깔고 누름돌을 얹어,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25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구운지 15분 정도 지나면 호일과 누름돌을 치우고 나머지를 구워주시면 됩니다. 굽는 시간은 오븐마다 다를수 있으니 자신의 오븐에 맞는 온도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