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305
elliws재원맘
잡채...울가족 무한사랑 ..기름을 적게 넣고 만드는 잡채(상세tip)
잡채는 양념 공식만 있으면 별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보통 당면이 퍼지는 걸 방지 하기 위해서 기름을 많이 넣는데...전 기름양을 적게 넣고 만들어요. 잡채 만드는 레시피를 김장김치편 처럼 상세하게 올려 볼게요. ㅎㅎ 야채를 한꺼번에 볶지 말고 시간차를 두고 볶으면 야채 식감이 살아 있어요.
팔팔끓는물에 소금1t를 넣고 시금치를 데쳐요. 뿌리부분부터 세워서 넣고 5초후에 휘리릭 저어 주셔요. 시금치는 삶는시간이 20초를 넘지 마셔요. 차가운물에 재빨리 씻어주어요.
겉껍질을 제거한 당근은 채썰어 주셔요. 오이는 굵은소금을 박박 문질러 씻어 주고 돌기를 제거해요. 돌려깍기를 해서 아삭한 부분만 채썰어 주셔요.
파프리카는 밀가루 푼물에 씻어서 반을 갈라요. 안쪽 흰심지를 제거하고 채썰어 주셔요. 야채 길이는 5cm 정도가 가장 이뻐요.
손질된 야채를 한곳에 두어요.
달걀1개,소금 (0.1t)을 잘 섞어서 풀어주고 알근을 제거 해요. (체망) 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잘 닦아 내어요. 달걀물을 올리고 최대 약불에서 익혀요. 윗면이 익어 갈때 나무젓가락을 넣고 뒤집어요. 불을 끄고 뒷면을 익혀요. 한 김 식히고 난 뒤 컷팅을 해요.
5cm 길이로 잘라 주어요.
잡채의 맛은 간장소스맛이 좌우 합니다. 마늘,파 싱싱한걸 사용하셔요. 마늘 돌출부분 도려내고 다져 주어요. 파는 흰부분,연두부분만 사용해요. 십자형으로 길게 칼집을 넣고 썰어 주셔요.
야채볶기>달궈진 궁중팬에 (강불) 포도씨유(올리브유)1T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 주어요.
20초후에 당근을 넣어서 볶아요.
10초후에 파프리카를 넣어서 볶아요. 마지막에 오이를 넣어요.
볶은 소금을 한꼬집(0.2t) 넣어서 볶아요. 센불에서 재빨리 볶아야 야채의 수분이 나오지 않고 색상이 곱게 볶아져요.
야채 볶는시간 1분을 넘지 마셔요. 다 볶은 야채는 펼쳐서
쟁반볼에 담아 두셔요.
시금치볶기>약불에서
궁중팬을 살짝 닦아주고 참기름 0.5t,소금 한꼬집을 넣어요.
데친 시금치 1컵을 젓가락으로 풀어주면서 재빨리 볶아 주고 깨소금 1t를 뿌려 주어요. 시금치도 야채 있는곳에 두어요.
고기볶기>팬을 닦아 주고 달궈서(약불) 참기름 1t를 뿌려요. 다진흰파 1T,다진마늘1t를 넣어서 먼저 향을 내어요.
센불로 교체)잡채용 소고기를 넣어서 볶아요. (키친타월로 핏기를 제거한 뒤 소고기를 넣으셔요.)
냉동된 소고기라 물이 많이 나오네요. 반쯤 익었을때,꿀0.5t,맛간장 1T,생강술1t를 넣고 재빨리 볶아 주어요.
완성 되면 후추 톡톡 뿌려 주고 야채쟁반에 같이 두어요.
고기양념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목이버섯을 볶아 주어요. (납작어묵을 채썰어서 같이 볶으면 맛나요.)
당면 부재료가 완성 되었네요. 구분해서 담아 주셔요.
당면삶기>물을 팔팔 끓여서 소금 0.5t를 넣고 불린당면을 넣어요.
뚜껑을 닫고 온도가 다시 끓어 오르면 뚜껑을 열어요. 젓가락으로 휘리릭 저어주며 불린당면은 3분만 삶으면 되어요. 체망에 건져요.
물 가득 받은 양푼이째 삶은 당면에 확 뿌려주고 온도를 낮추어요.(뜨거워서..) 다시 물을 받고 손을 비벼가며 씻어서 2번 헹궈 주셔요.(당면전분제거)
간장소스> 최대약불에서 궁중팬에 다진흰파2T,다진마늘1T,맛간장2T,진간장2T,설탕2t를 넣고 설탕이 완전히 녹게 실리컨 주걱으로 잘 저어 주어요. (설탕양은 조절)
설탕이 다 녹으면 삶은당면을 넣어서 간을 먼저 배이게 섞어 주어요. 간이 골고루 잘배이면 당면이 불지 않게 포도씨유(올리브오일)1T를 넣고 코팅을 해 주어요.
후추를 뿌려주고 섞어 준 뒤
가위로 십자형으로 긴당면을 잘라 주어요.
살짝 식은 고기랑 버섯을 먼저 넣어서 온기를 더 해 주면서 섞어 주고 난 뒤 불을꺼요. (이때...혹시나 당면이 마른듯 하면 기름을 넣지 말고 다시마우린물을 (1/3컵) 넣어서 촉촉하게 만들어 주어요.)
야채를 골고루 섞어서 넣어요.
완성접시에 잡채를 담고 달걀지단을 맨 위에 올리고 통깨를 약간 뿌려 주어요.
잡채가 촉촉하지 않고 비쩍 마른듯 하면 ...다시마우린물을 조금 넣으면 잡채가 덜 느끼하고 담백한맛이 나면서 촉촉해져요.
잡채양이 많을경우>볶은당면,부재료볶음을 구분해서 냉장고에 보관하셔요. 데워서 먹을때 달궈진팬에 기름없이 당면을 볶다가 다시마우린물을 조금(1/3컵) 부어서 뚜껑을 닫아 주어요.(약불) 당면이 충분히 데워지면(중불교체) 부재료를 섞어서 재빨리 볶아주셔요. 처음 만들때랑 거의 맛이 흡사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