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8,544
밥심은국력
[집밥백선생2] 초스피드 맑은 미역국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미역은 중금속과 오염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점질성 다당류인 알긴산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또 인체의 골격과 치아를 형성하는 데 필수적인 칼슘과 정신을 안정시키는 칼륨, 암 발생을 억제하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을 해서 예로부터 산모들이 미역국을 즐겨먹고 있지요. 생일상으로 미역국이 빠질 수 없는데요. 오늘 만들 미역국은 고기없는 초스피드 맑은 미역국입니다. 집에 고기도 없고 미역만 있을 때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미역국으로 백종원 셰프님 레시피입니다. 그럼 보시죠~~
볼에 마른 미역을 담아보면 마른 미역 양이 4인분치고 꽤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미역을 불릴 땐 종이컵을 두 컵 반의 물을 부으세요. 즉 마른 미역의 5배의 물이 필요합니다. 10분 정도면 미역이 불어납니다. 직접 불려보니 불린 물은 조금 더 넣어주는 것이 더 빨리 불어요. 헹궈서 먹기 좋게 잘라둡니다.
국물이 될 물은 종이컵으로 7컵이 필요하구요. 참기름, 국간장, 간마늘, 소금 등이 필요합니다.
먼저 참기름 1큰술반과 불린 미역을 넣고 볶아줍니다. 중불에서 미역의 색이 연해질 때가지 볶아주고요. 그런 다음 국간장 2큰술을 넣어줍니다. 국간장은 풍미를 극대화해주지요. 그리고 물 7컵을 부어줍니다. 물은 종이컵으로 계량하면 편해요.
끓어오를 때까지 끓여줍니다.
뚜껑을 닫아주면 더 빨리 끓지요.
미역국이 끓어오르면 간마늘 반큰술과 소금 반큰술을 넣어 간을 합니다. 소금간은 취향껏 가감하세요. 참고로 미역과 파는 궁합이 안 맞으니 넣지 마시구요. 미역과 파의 궁합이 맞지 않는 것은 파에 함유되어 있는 인과 유황이 미역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미역국은 한소끔 끓인 뒤에 한차례 식혀준 다음, 다시 끓입니다. 그러면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어진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