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260
CJ 제일제당
피자 디아볼라
이탈리아식 매콤한 피자 디아볼라. 매운 살라미와 이탈리아의 매운 고추 페페론치니가 들어가 붉고 매워 악마라는 이름이 붙었다. 톡 쏘는 매콤함이 모짜렐라 치즈의 뜨끈하고 쫀득한 고소함에 감싸지는 맛이 매력적인 피자다. 전날 저녁 도우를 만들어 냉장고에서 2차 발효시키면 다음 날 조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피자 도우를 만들기 위해 스탠드 믹서에 반죽용 후크를 끼우고 강력분 1kg, 소금 25g, 설탕 40g을 넣고 잘 섞는다.
온수에 이스트 15g을 개어 잘 푼 다음 1에 넣고 저속으로 돌려 반죽한다. 반죽이 어느 정도 뭉치면 올리브유 25g을 넣고 약 10분간 더 반죽한다.
작업대에 반죽을 꺼내 손으로 치댄 다음 덩어리로 만든다. 올리브유를 바른 볼에 담고 반죽 윗면에 올리브유를 바른 뒤 랩을 씌워 두 배로 부풀 때까지 상온에 둔다. 반죽이 부풀면 반죽을 눌러 기포를 빼내고 볼에 랩을 씌워 냉장고에서 12시간 정도 2차 발효를 시킨다.
토마토 소스를 만들기 위해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 1개와 마늘 4쪽을 넣어 볶다가 페페론치니 2작은술을 넣고 볶는다.
다진 홀토마토 600g과 말린 오레가노 1작은술, 다진 바질 1/4컵,이탈리안 파슬리 1/4컵을 넣고 소금 1작은술과 후춧가루 적당량, 하얀 설탕 10g(2큰술)을 넣어 간한 다음 수분을 날리듯 10분 정도 바싹 볶아 선명한 붉은색을 낸다. 이것으로 토마토 소스가 완성된다.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반죽을 굽기 30분 전 상온에 꺼내둔다. 반죽을 3~4등분해 오븐 팬 사이즈에 맞게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 유산지를 깐 오븐 팬에 놓는다.
토마토 소스를 바른 다음 생모짜렐라 치즈 1kg와 살라미 120g를 얹고 페페론치니 적당량을 뿌려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노릇하게 굽는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