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662
상품목록
main thumb
CJ 제일제당

라자냐 그라탕

이탈리아 볼로냐 지방의 소스인 볼로녜세 소스를 이용한 라자냐 그라탕. 넓적한 파스타인 라자냐 사이 사이에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섞어 만든 볼로녜세 소스를 층층이 넣고 맨 위에 그뤼예르 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오븐에서 노릇하게 구워낸다.
2인분 90분 이내 고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라자냐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8분 이상 푹 삶아 식혀둔다.
가지는 7mm 두께로 얇게 썰어 소금을 뿌려둔다.
볼로녜세 소스를 만들기 위해 양파는 다져 달군팬에 카놀라유와 올리브유를 살짝 두르고 7분 정도 볶다 다진 쇠고기와 돼지고기를 함께 넣고 센 불에서 달달 볶는다.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1분 정도 더 볶는다.
홀토마토를 볼에 담고 대충 으깨 3에 붓고 닭 육수, 말린 오레가노·바질, 월계수 잎을 넣어 은근한 불에서 30분 정도 끓인 다음 소금, 후춧가루로 간 한다. 생바질 잎을 쓸 경우 완성하기 5분 전에 잘게 찢어 넣는다. 이것으로 볼로녜세 소스가 완성된다.
준비해둔 가지는 염분 때문에 생긴 물기를 페이퍼 타월로 제거하고, 넓은 팬에 카놀라유를 둘러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구운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자르고 손질해 볶아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버섯 손질법 레시피

그라탕 그릇 바닥에 볼로녜세 소스를 깔고 라자냐를 한 장 넣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다. 다시 볼로녜세 소스를 듬뿍 얹은 다음 가지를 한 층 깔고 그 위에 라자냐를 한 장 올린다. 소금, 후춧가루를 뿌리고 볼로녜세 소스를 한 번 더올린 뒤 볶은 버섯을 올리고 그 위에 치즈를 듬뿍 뿌린다.
그라탕 그릇 위에 포일을 덮어 185도의 오븐에서 20분 정도 구운 뒤 포일을 제거하고, 온도를 200도로 올려 치즈가 노릇한 갈색이 될 때까지 5~8분간 더 굽는다.

오븐

등록일 : 2011-12-28 수정일 : 2018-08-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제품
댓글 0
파일첨부
고등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치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