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857
푸키베베
베이컨새우젓파스타
집밥백선생 미공개 레시피분에서 나왔던 파스타요리였는데요. 젓갈이 사실 파스타랑 잘 어울려요. 명란파스타 넘 좋아하거든요. 근데 새우젓은 안 넣어 봐서 궁금하더라구요. 그것도 오일파스타. 오 근데 맥주랑 정말 잘 어울리는 파스타 였습니다. 맥주와 와인이 절로 생각나는 그맛. 짭쪼롬하면서도 자꾸 자꾸 포크가 가는 그맛. 마성의 유혹. 치킨이 아닌 베이컨 파스타로 결정.
오일 파스타 하실때는 마늘과 청양고추는 꼭 넣어 주셔야 맛나요. 저는 파도 넣었는데요. 이 세가지는 오일 파스타 할때 꼭 넣어서 먹는 답니다.
느끼함을 잡아 주거든요. 중요한 향신채들이지요.
동원몰에서 구입한 동원 두툼 베이컨. 김치볶음밥이나 샌드위치 파스타 해 먹을때 종종 사용하고 있어요. 아주 짭쪼롬 한 것이 하와이 에서 먹었던 베이컨 맛이 생각이 나네요.
고기는 역시 씹는 맛이 좋다고 비계보다는 살도 넉넉하니 도톰하니 씹는 맛은 좋더라구요.
조리 바로 들어 갈께요. 먼저 파스타 면 삶기. 1.8리터에 소금 1큰술이 기본 레시피 입니다. 2인분 양까지 삶기가 가능해요. 8분 삶아서 조리할 껍니다. 알리 올리오 즉 오일 파스타는 다른 파스타와 다르게 조리과정이 짧아서 면을 알덴테로 익혀서 해야 덜 익이서 이상하니 그렇다니 라는 말이 안 나와요. 물론 이태리식으로 덜 익은면을 좋아하신다면 6분만 삶아 주심 됩니다. 그리고 다 익으면 체에 건져서 오일 1큰술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절대로 찬물에 헹굼 안되는거 아시죠. 파스타 면은 전혀 간이 안되어 있기에 소금간을 꼭 해 주셔야 맛나요.
면을 삶고 있을때 달군 후라이팬에서 베이컨을 먼저 익혀 주세요. 저는 베이컨을 좋아해서 기존 제가 해 먹던 레시피에서 한장 더 추가 했어요. 좀 짭짜롬 하더라구요. 맛은 기존 레시피가 맛나네요. 물론 얇은 베이컨을 사용하신다면 두장하셔야 됩니다. 이건 두툼 베이컨이거든요.
먼저 노릇노릇 하게 익힌 다음
기름을 빼고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 주세요.
팬을 키친타올로 닦은 다음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청양고추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익혀 주신 다음 베이컨을 넣고 새우젓 1/2작은술 넣어 주세요.
센불이 아닌 중불에서 조리해 주시구요. 참고로 저희집 불은 좀 센편이에요.
파를 넣어 주고
파가 살짝 숨이 죽으면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면수 1/2컵 넣어 주시구요.
살짝 불을 올려 볶아 주세요.
약간 촉촉한게 맛나더라구요. 살짝 졸여 지면 완성.
짭쪼롬한 베이컨맛과 새우젓의 조화가 좋은 베이컨 새우젓 파스타 완성. 이건 정말 맥주랑 넘 잘어울려요. 딱 먹는 순간 맥주가 땡기는 맛이죠. 돼지고기와 새우젓 궁합이 좋다는건 익히 알고 있었지만 맛도 좋을 줄이야.
먹는 방법은 수저에 베이컨과 마늘을 올리고 미리 돌돌 말아 놓은 파스타 면을 올려서 한입 아. 맛나네 그려. 짭쪼롬해서 맥주없이 먹을수 없어요 .요 한접시에 맥주한캔 딱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