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62
푸키베베
아사이초코볼
아사이베리(Acai berry)는 남미 아마존 지역에서 자라는 야자수 나무의 열매로서 혹독한 아마존의 환경에서 원주민들이 살아남기 위해 먹던 열매 입니다. 아사이베리는 블루베리와 비슷하고 크기는 작으며, 신맛이 조금 나요 아사이베리는 항산화효능과 함께 신장(腎臟)과 간(肝)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할리우드 스타 미란다 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수요가 높아지기도 했어요. 아사이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블루베리의 18배가 들어있고 폴리페놀 성분 중 시력 개선 효과와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블루베리의 약 2배가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자외선처럼 유해한 광선으로부터 우리 눈을 보호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씹는 맛도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단맛과 정말 잘 어울리는 아사이초코볼입니다.
볼에 분량의 생크림을 넣고 중탕을 합니다. 그런다음 생크림에 아사이베리가루를 넣고 실리콘 주걱을 이용해 고루 잘 퍼지도록 저어 줍니다.
다진 다크 커버처 초콜릿을 넣고 고루 잘 섞어 주면서 템버링 즉 섞어 주심 됩니다.
처음에는 되직해지면서 부드럽게 될때까지 템버링 해 주세요. 살짝 찍어 먹어 보니 상큼하니 맛나네요.
짤 주머니에 담아 틀어 넣어 주셔도 되구요. 저는 볼을 만들어야 해서
비닐에 템버링한 초콜릿을 담고 냉장실에서 20-30분정도 굳히면 됩니다. 약간 말랑말랑 할때 꺼내어 라텍스장갑을끼고 살짝 카놀라유 또는 식용유를 살짝 손에 바르고 초콜릿을 떼어 동글동글 하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장갑에 살짝 기름을 발라야 초콜릿이 손에 묻어나지 않아요.
필요한 데코 재료들 준비
동글동글 만들어서 이렇게 겉에 묻혀도 좋구요.
틀에 넣어서 귀욥게 만들어도 보구요.
이번에는
초코펜을 이용해서 글씨도 써 보고 하트도 그려 보고
귀엽지요?
씹는 맛도 부드럽고 상큼한 맛이 단맛과 정말 잘 어울려요. 어때요 이쁜가요. 겉보기에는 평범한 초콜릿 같지만 먹어보면 오호 하와이에서 맛나게 먹었던 아사이초코볼이네 하며 좋아하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