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288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인슈

유자청

향긋향긋한 유자청 만들기입니다. 환절기라 특히 감기에 많이 걸리실텐데 감기에 무척 좋아요. 상콤달콤한 유자청이랍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맨 처음 유자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식초물로 헹궈서 마무리해준 거구요. 겉에 거뭇거뭇하게 묻은 건 살살 벗겨주시면 되구요. 반으로 갈라주는데요 세로로 갈라주시면 속이랑 씨를 빼기 좋아요. 알이 큰놈일수록 더 잘된다는 점. 처음 알았는데요. 유자청 만들기 할 때 이렇게 속을 다 파내어 줘야 한다네요? 알고 계셨어요? 그래야 쓴맛이 나지 않는다는 것 저 이번에 유자팸투어 가서 배워온건데요. 씨도 속도 다 빼내어주기.
얇게 썰어줍니다. 그래야 맛있는 유자청 만들기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얄퐁얄퐁 잘 써는 법 알려드릴까요?
헹켈칼 비타트라에서 직구한 건데요. 세트 구성중 뾰족뾰족해서 마음에 안 들던 건데. 이게 레몬이랑 유자 썰 때 갑 of 갑이라는 .
얇게 착착 썰어진 부분. 아 그리고 잘 보시면 저기 유자 껍질의 벗겨진 부분 있죠? 그건 제가 감자칼로 벗겨낸거랍니다. 상처가 있으면 안 예쁘니까 샤샤샥 깍아주라고 하더라구요.
어휴, 대박 많더라구요. 다 써느라 1시간 걸린 듯. 진짜 힘들었답니다. 하지만 바로 썰지 않으면 물러지니까.
썰어진 유자위에 설탕을 부어줍니다. 설탕은 유자와 동량 넣어주심 되구요. 바로 드실 거라면 40% 넣어주셔도 된다고 해요.
버무려주시면 됩니다. 샤샤샥.
유리병에 꾹꾹 넣어주시고, 위에 설탕으로 채워주시면 끝. 만들고 나서 바로 드시면 설탕맛만 납니다. 이틀이 지나도. 이제 6일 정도 지났는데 유자향이 솔솔나더라구요. 너무 맛있어용. 올 겨울에는 유자청 만들기 꼭 같이 해보자구요.

등록일 : 2015-11-21 수정일 : 2015-11-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봉골레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떡소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건새우마늘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낙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꽁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까르보나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홍합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