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을 먼저 만들어 둡니다. (고추장 크게1 간장1 고춧가루1 다진마늘 1/2 맛술 1/2 올리고당 조금을 넣고 잘 섞습니다)
기름기가 적은 부위의 돼지고기를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도톰한걸 좋아하시면 익히는 시간을 조금 더 늘리면 됩니다)
나머지 재료들을 (되도록이면) 너무 두껍지 않게 썰어 준비합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열기가 올라오면, 편마늘(혹은 다진마늘)과 돼지고기, 설탕 반 스푼. 후추를 갈아서 함께 볶아줍니다. (백종원님의 재우지 않고 빠르게 제육볶음의 양념이 고기에 잘 베이게 하는 방법입니다)
겉이 바짝익은 고기에 감자/ 당근을 먼저 볶아줍니다. (감자와 당근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다음단계로)
나머지 재료들과 대파까지 어슷, 도톰하게 썰어 넣습니다. 그리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함께 볶습니다. 중불에서 차분히 익힙니다. (매콤하게 먹으려고 태국산 고추도 넣어줬습니다)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미리 물을 붓지 않고 잠시 기다립니다.
전분과 물의 비율을 1:1로 하여 만든 뒤, 조금씩 부어 기호에 맞게 농도를 맞춰주면 요리 완성입니다!
소스가 더 있는게 좋으면 물을 조금 더 붓고 살짝 졸여내면 됩니다. 농도는 전분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맞추셔야합니다. 매콤한 걸 좋아하시면, 양념에 매운 고추를 넣어 만드시면 됩니다! 치즈를 갈아서 함께 먹으면 따뜻한 밥+제육소스에 녹아 더 맛있게 드실수 있어요 ~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