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은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두 손으로 문질러서 찬물에 두세번 헹궈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는 이유는 농약을 제거하기 위함이랍니다. 베이킹 소다는 마트나 인터넷 몰에서 구입하시면 되는데, 없으시면 식초를 물에 넣어서 헹궈주세요.
물기를 깨끗한 행주나 키친타월로 닦아주세요.
껍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게 등분해주는데, 감꼭지나 씨를 잘 제거해주세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요 정도 크기가 한입에 먹기 좋은 듯합니다.
쪽파는 찬물에 5분 정도 담가서 흙이 가라앉으면 두세번 헹궈서 물기 제거하고 3-4 cm 길이로 잘라줍니다.
고추가루 1큰술, 까나리액젓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청 1큰술, 후추 약간, 황설탕 약간 등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황설탕은 조미료 역할로 약간만 넣어주었으나, 단감의 단맛이 있기 때문에 설탕은 조금만 넣어주세요. 아예 안 넣으셔도 되구요. (황설탕은 조금 넣으면 그리 달지도 않답니다. )
볼에 손질한 단감을 넣고 양념을 넣어서 버무려줍니다. 쪽파도 넣어주고 소금 반 작은술, 통깨 1작은술을 넣어 버무려주면 완성!
- 단감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 C가 많아서 감기 예방에도 좋은 과일이랍니다.
- 단감은 꼭지가 황색으로 볼록하게 튀어나온 것일수록 씨가 고르게 박혀 있어서 맛이 좋고,
껍질에 탄력과 윤기가 있으며, 색이 짙은 것이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