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우유, 포도씨유, 설탕, 소금을 볼에 담고 가장자리가 뽀글뽀글 뜨겁게 데워질 정도로 살짝 끓여줍니다.
불에서 내려 체친 가루류(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나무주걱을 이용해 골고루 섞어줍니다.
다시 불에 올려 볼 벽면에 주걱을 이용해 넓게 펼쳐주고 모아주는 과정을 반복해 익반죽해줍니다.
반죽이 많이 매끈해졌다 싶을 만큼, 손에 전혀 안 묻는다 싶을 때까지 많이 호화시켜주세요(익혀주세요).
매끈해진 반죽에 계란을 조금씩 나눠 넣으며 질기(상태)를 봐가며 거품기로 고루 섞어주세요.
계란을 섞는 과정에서도 너무 질어지면 반죽이 넓게 퍼지고 계란과자처럼 되고 부풀지 않을 수 있으니 조금씩 나누어 계란을 넣으며 상태를 봐주세요.
거품기를 들었을 때 이정도 거꾸로 뒤집으면 뿔이 휘는 정도, 그 정도까지만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을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합니다.
유산지를 깐 팬에 짤주머니에 반죽을 조금 남기고 담아 동그랗게 500원 사이즈보다 더 큰 크기로 좀 높이감 있게 반죽을 짜줍니다.
전체적으로 반죽에 분무, 혹은 물에 담궜다가 물을 뺀 후(반죽을 짤 때 튀어나온 뿔 정리) 190~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30분간 구워주세요.
짤주에 담아 뿔 모양으로 짜줍니다. 이때 조금 부풀 것을 생각하고 간격을 둬서 짜줍니다.
다시 19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정도 구워줍니다.
우유, 체친 녹차가루, 설탕을 볼에 담고 저어주며 가장자리가 뽀글뽀글 할 때까지 살짝 데워줍니다.
다른 곳에서 계란을 풀어준 후 위의 것을 조금씩 부어주며 골고루 섞어줍니다. 빠르게 섞어 주되 우유가 너무 뜨겁지 않아야 계란이 익어 분리되지 않습니다.
계란 섞은 것을 다시 불 위에 올려 골고루 저어주며 거품기 자국이 남을 정도까지 저어줍니다. 그리고 불에서 내립니다. (녹차 커스터드크림)
만들어진 녹차 커스터드를 조금 식히고 거기에 두부를 넣어 믹서에 곱게 갈아줍니다.
물엿을 넣고 한번 더 믹서에 갈아줍니다.
맨 위에 부숴뒀던 초코볼을 넣고 섞어줍니다. 많이 섞으면 초코볼의 색소가 나오니 가볍게 섞어주고 끝냅니다.
슈 중간에 구멍을 내고 녹차크림을 짤주머니 구멍을 크게해서(초코볼이 걸리지 않도록) 담아 가득 슈 안에 채워줍니다.
크림을 채운 구멍에 큰 초코볼을 박고 뿔을 달고 싶은 곳에 구멍을 내서 뿔을 꽂아 박아줍니다.
오븐에 굽는 과정에서 중간에 오븐 문을 열면 부풀기는 커녕 부풀다가 슈가 다시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슈가 다 익을 때까지 절대 오븐 문을 열지 않도록 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