곁들일 다른 재료도 준비해 보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어슷하게 썰고 토마토는 1cm 두께로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 해주세요. 그리고 살라미는 1cm 간격으로 잘라주세요.
팬을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하고 살라미를 기름 없이 볶아볼게요. 1분정도 볶다보면 기름이 적당히 팬에 나와요. 이때 숙주와 아스파라거스를 넣고 함께 볶아볼게요. 숙주의 식감을 위해서 1분간만 볶겠습니다. 살라미 자체의 염분으로 간은 충분히 맞춰진답니다.
시판되는 스테이크소스와 와인을 1:1의 비율로 사용했습니다. 와인은 드라이하지 않은 스위트 레드와인을 사용해서 좀 더 친숙한 맛으로 만들어봤어요. 끓어오를 때 까지는 강불에서, 끓어오른 뒤부터는 가끔씩 저어가면서 중불에서 5분간 조렸습니다. 레드 와인의 과실향이 더해져서 소스의 풍미가 좋아지더라구요.
먼저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한 팬에 기름을 넉넉히 4T정도 둘러주세요. 넉넉한 기름에, 통마늘을 넣고 겉면이 노릇해 지도록 4분정도 튀겨주세요. 타지 않도록 중불에서 조리해 주세요!
밑간 해 두었던 닭다리살을 이 마늘기름에 구워볼게요. 각 면당 4분씩 앞/뒤로 총 8분 구웠습니다. 역시 중불에서 구웠어요~ 가정마다 사용하는 가열기구의 화력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적당히 구워져 갈때 쯤, 토마토도 옆에 살짝 구워 준비해 둔 채소와 소스를 함께 담아내면 푸짐해서 특별한날 요리로 더욱 좋은 치킨스테이크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