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 등심은 잡채용으로 준비해 주세요. 돼지고기는 간장, 청주, 후춧가루를 넣고 밑간을 해 주세요. 그동안 야채를 손질하시면 됩니다.
가지와 청고추, 홍고추, 양파를 준비해 주세요.
가지의 껍질 부분은 씹을 때 뽀득 뽀득 거리는 특유의 식감이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에 껍질을 칼로 벗겨 주었습니다. 그래도 가지 특유의 보라색은 보여야 음식이 맛있어 보이니까.. 다 벗기지는 마세요. 아이들이 어린 집은 다 벗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지 껍질 때문에 가지를 안 먹는 아이들도 있을 수 있으니까요...^^ 가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대략 길이가 4-5cm 정도로 잘라 주시면 됩니다.
양파와 마늘은 다져 주시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 주세요.
두반장, 설탕, 간장, 청주를 섞은 양념장을 준비해 주세요. 그냥 요리에 직접 넣으셔도 됩니다.
달군 팬에 고추맛기름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향이 올라올 때까지 볶아 주세요.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고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가지와 양념을 넣고 살짝 볶은 후
다시마 육수 또는 물 1/2컵을 넣고 끓여 주세요. 그냥 물을 넣고 끓이셔도 되구요... 조미료 맛을 좋아하시면 조미료 살짝 넣으셔도 됩니다.^^
가지에 양념이 배게 끓여 주시면 됩니다. 가지볶음덮밥으로 드실 분들은 물의 양을 살짝 더 늘이셔도 됩니다.
접시에 담으면 매콤한 중국식 가지볶음이 완성이 됩니다. 사실 이 요리는 밥에 비벼 먹어야 제맛입니다. 이렇게 한그릇음식으로 연출하면 여름밥상에 이만한 메뉴 없습니다. 예전에는 녹말물 1큰술도 넣은 적 있는데.. 제 생각에는 그냥 깔끔하게 국물이 살짝 있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중국식 걸쭉한 소스를 좋아하시면 녹말물 한 큰술 넣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