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버터, 우유가 실온 상태에서 찬 기운이 없고 말랑해지면) 바닐라빈은 일자로 칼집을 낸 후 씨를 긁어서 추출 합니다.
남는 껍질은 설탕통에 넣어 두면 바닐라 설탕이 된답니다.
머핀틀에 유산지를 미리 깔아 두어요. (약 10개)
중력분(박력분),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한데 섞어 1회 체에 내려 놓아요.
오븐 180도로 예열을 시작하고, 실온 상태의 버터를 부드럽게 풀어 마요네즈화 합니다. 그리곤 설탕을 3 ~4회 나뉘어 넣으면서 버터는 볼륨있게, 설탕은 서걱거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때까지 섞어 주세요.
실온의 달걀은 미리 풀어 놓았다가 3 ~4회 정도 나뉘어 넣으면 잘 섞어주세요.
1회 체에 내려 두었던 가루류를 (버터가 들어 있는 볼 위에서) 한번 더 체에 내려 주세요. 주걱을 세워 가르듯이 대충 섞어 주세요.
실온 상태의 우유를 넣어 주걱으로 대충 섞으세요.
미리 추출한 바닐라 씨를 넣고 거품기를 이용하여 크게 원을 그리면서 부드럽게 섞어 주세요.
반죽을 약 80% 담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서 20 ~25분 굽습니다. (저는 22분)
(오븐에서 나오면 틀에 분리하여 식혀 두세요.)
크림치즈 프로스팅 버터: 35G, 크림치즈: 115G, 파우더슈가: 100G, 바닐라 익스트랙: 밥수저 1/2스푼
짜주머니에 별깍지를 끼우고 실온에 두어 찬 기운이 없는 버터, 크림치즈를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약 30초에서 1분)
그리곤 슈가 파우더와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어 부드럽게 풀어 주세요. (약 1분)
원하는 모양으로 크림치즈를 올리면 끝이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