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냄비에 (물+우유)를 넣고 버터를 넣은 후 끓여줘요. 절대 젓지마시고 버터가 녹을정도로 우유와 물이 보글보글하면 OK.
그리고 2~3번 체친 중력분을 넣고 빠르게 저어줘요. 가스불은 약하게 켜져있어요. 불이 너무쎄면 타겠죠?
얇은막이 생길정도로 볶아줘요. 계속 볶다보면 고소한향이 날거에요. 그때까지 볶아주세요.충분히 볶아주지 않으면 밀가루 냄새가 심하고 슈가 부풀지 않아요.
이제 가스불에서 내리고, 어느정도 식은 후 달걀을 1개씩 넣고 섞어주세요. 달걀은 2개반이면 된답니다. 중량은 125g.
이렇게 농도가 뚝!뚝!뚝! 떨어져야하구용 막 또로로로 이렇게 떨어지면 안되요. 농도는 달걀로 맞춰주시면 될거같아요. 너무 데다 그러면 달걀을 쫌 더 넣어주시구용 너무 데면 슈가 무거워서 부풀다가 꺼져요.
그렇다구 너무 묽어도 안부풀겠죠? 그냥 반죽을 들어서 떨어뜨려봤을때 뚝!뚝!하구 떨어지면 된답니다.
그리고 반죽을 원형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담고, 팬에 일정간격을 두고 조금씩 짜주세요. 홈런볼은 작으니 쪼금만 짜주시면 된답니다. 너무 크게 짜시면 부풀어올라서 대빵커져요. 좀 더 크게 짜셔서 안에 초콜릿대신 슈크림을 넣어주시면 슈크림빵이 되겠죠.
위에 뾰족한 부분을 잘 가다듬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세요. 물을 뿌려주면 슈가 부풀어 오르는 과정에서 공기와 닿아도 줄어들지 않아요.물스프레이는 꼭! 뿌려주세요.
예열된 180℃ 오븐에서 20~25분정도 구워주세요. 굽는도중 절대 문을 열면 안되요! 그럼 부풀어오르던 슈가 푹 꺼집니다. 또 충분히 구워주지 않으면 슈가 바삭한게 아니라 눅눅해요. 동글동글 못생긴 슈완성이에요. 이상태로 그냥 먹으면 맹맛이에요. 그냥 담백한맛. 안이 텅텅 비어있어서 크림이나 초콜릿을 넣어주면 더 맛있지요.
그냥 먹으면 맹맛인 슈안에 넣을 초콜릿을 만들거에요.
냄비에 생크림과 초콜릿, 꿀을 넣고 끓여서 녹여줘요. 꿀대신 물엿도 가능합니다. 땅콩가루나 계피가루를 약간 넣어주시면 더 맛이 좋아요. 초콜릿은 슈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담아 슈 밑에 구멍을 뚫어 넣어주시면 홈런볼 완성입니다. 초콜릿은 어느정도 식어서 넣어주시는게 좋아요.
- 초콜릿 대신 슈크림을 넣어도 맛있어요~ 슈크림은 커스터드크림과 휘핑한 생크림을 섞어서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냥 생크림만 휘핑해서 넣어주셔도 되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