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모양을 살려 뜯어 놓아요. 너무 큰 사이즈는 찢어서 준비하고 작은 사이즈가 듬성듬성 뜯어 주시면 되세요
양파와 피망은 모양을 살려 살짝 도톰하게 잘라 두세요.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할건데요. 버섯도 볶을 것이므로 처음부터 기름을 약간 많이 둘러 주셔야해요. 처음부터 끝까지 중불로해요.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넣어 볶아요. 양파가 살짝 투명해지고 향이 올라오면 뜯어놓은 버섯을 넣고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요.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부어 섞어 주세요. 처음에는 양념장이 굉장히 많답니다. 중불에서 계속적으로 섞어 주시면서 볶으시면 ~ 어느 순간부터 수분이 없어요. 수분이 바짝 마를 때 까지 볶아 주세요. 이 때 간을 보면 ~ 버섯이 짭쪼롬해요. 하지만 씹으면 씹을수록 약간 닝닝한 맛이 나고 ~ 속은 양념이 배어있지 않을거예요. 그 때 천일염을 살짝 뿌려서 간을 맞추어 주세요. 그러면 깊숙히 간이 잘 맞아져요. 마지막에 ~ 썰어 놓은 피망을 넣고 서너번 섞은 후 불에서 내리세요. 통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 합니다.
이 요리의 포인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중불로해요. 마치 중국집처럼 ~ 센불에서 휘리릭휘리릭 볶은 후 양념장을 넣은 후에도 중불(센불)에서 바짝 볶아 주시는 거예요. 양념장이 팬에 살짝 눌러 붙을 정도로 말이죠. 약간 불맛이 난다고 할까요??
냉장고에 있던 버섯을 맛있게 먹고싶어서 레시피 찾아보다가 알게되었는데 새로워요
항상 버섯볶음을 하면 당연히 물이 있었는데 중딩딸도 눈이 번쩍 뜨이는 맛이었어요
대박기쁨맘 2017-06-10 15:03:06
어제 반찬으로 뚝딱해서 저녁먹엇는데요 완전맛잇는거잇죠 ㅋㅋ울쌍둥이 넘잘먹네요^^
여누묭하트 2020-01-31 07:22:52
결혼오년차지만 만년초보인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어요 ㅠㅠ 감사합니다!!!
투혁이맘 2021-01-21 18:18:53
후다닥 만들어서 아이 반찬으로 많이 먹였네요.자극적이지 않고 살짝 심심하게 해서 아이반찬으로도 아주 좋아요! 감사합니다.
-hue0327 2021-08-05 18:14:15
옴뫄야 생각보다 넘 맛있어요! 만들어놓고보니 생각보다 더 짭조름해서 아기 반찬삼아 만든건데 제가 다 먹어버렸어요 ㅋㅋㅋ아이랑 같이 드실거면 간장이나 굴소스 둘 중 하나는 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어른 반찬으로는 이대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넘 맛나서 다음에 또 해먹을 것 같아요 좋은 레시피 감사해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