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2,611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바지락 순두부찌개

순두부찌개는 언제 먹어도 맛난 것 같아요. 멸치 다시물에만 끓여도 맛나지만 바지락이 들어가면 그 맛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켜주지요. 흔하게 끓여먹을 수 있는 순두부찌개. 자주 끓여드심 건강에도 좋답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자숙 바지락은 뚜껑을 떼고 찬 물에 2번 정도 헹궈 모래 등을 제거합니다. 백일송이 버섯은 가닥가닥 뜯어놓고, 멸치육수 2컵을 준비해놓아요.
뚝배기를 살짝 달궈 참기름 1큰술과 식용유 1큰술을 넣고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넣어 달달 볶아줍니다. 약식으로 고추기름을 만들고 있는 거에요. 센 불에서 하면 금방 다 타버립니다. 약한 불에서 살짝 볶아주세요.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이 지글거리며 부풀어 오르면 멸치육수를 부어줍니다.
순두부찌개는 국물이 잘박해야 맛있습니다. 그리고 순두부를 넣으면 수분이 많아서 또 물이 많이 나옵니다. 처음부터 멸치육수를 많이 넣으면 순두부찌개가 맛이 없어요. 딱 두 컵 정도 조금만 부어주세요. 육수를 붓고 불의 세기를 올려 팔팔 끓여줍니다.
팔팔 끓는 곳에 양파와 버섯 썬 것을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애호박을 넣어도 좋고요..각종 버섯, 채소 있는대로 넣어주세요.
버섯과 양파가 다 익었으면 순두부를 큼직하게 떠서 넣어줍니다. 순두부는 다 익은 상태이므로 오래 끓일 필요 없어요. 살짝만 끓여주면 됩니다.
오래 끓이면 순두부가 부풀어 오르면서 식감이 떨어집니다.
이어서 곧 바지락과 풋고추 송송 썬 것을 넣고
국간장으로 간하고 향신즙도 넣고 후춧가루도 뿌려줍니다. 바지락도 오래 끓이면 살이 질겨집니다. 마지막에 넣어 살짝만 끓여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넣고 바로 불을 꺼줍니다. 뚝배기의 열기 때문에 불을 꺼도 보글보글 끓고 있어요. 순두부찌개는 뚝배기에 끓여야 제 맛입니다.
맛있는 순두부찌개가 완성되었어요. 멸치육수에 맛있는 채소국물이 우러나오고 여기에 바지락의 향까지 물씬. 순두부찌개 한 그릇만 있음 다른 반찬이 필요없답니다.

등록일 : 2010-04-09 수정일 : 2015-08-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2

N.D 2017-06-09 13:29:46

까나리액젓이랑 설탕조금 넣으니 더 맛있네요~~ 아빠가 엄마가 하신거보다 더 맛있데요 좋은 레시피 감사드려요~~ 

카일린카이린 2017-11-20 18:49:30

맛있어요~ 

댓글 12
파일첨부
취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웨지감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국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