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믹스 150g과 우유 135g을 준비했습니다. 휘퍼로 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골고루 저어줍니다.
와플팬에 식용유를 살짝 발라주었어요. 식용유 대신 말랑하게 녹인 버터를 발라야 와플이 얼룩지지 않게구워진다는 것을 최근에서야 알았답니다.
반죽은 이렇게 울퉁불퉁한 요철모양이 보이지 않도록 반죽을 부어주는데요. 너무 많으면 넘치니 조심하시고요. 모자라면 완벽한 와플모양이 안나옵니다. 뚜껑을 닫고 바로 뒤집어야 반죽이 굳지 않아 앞뒷면이 똑같이 나와요. 굽다가 흐르는건 정상이고 살짝 흘러야 와플모양이 완벽하답니다. 만약 반죽이 모자라면 한쪽 귀퉁이에 와플모양이 아예 안잡혀서 이쁘지 않아요.
뒤집어서 굽다가 불이 들어오면 뒤집어서 꺼내라고 되어있지만 좀 더 바삭한 와플을 만드시려면 스위치를 중간 정도에 맞추고 조금 노릇하게 오래도록 구워주세요. 굽는 동안 뚜껑을 살짝 살짝 한번씩 열어주어 수분을 날려주셔야 조금 더 바삭해집니다.
와플에 올려줄 생크림을 푸드프로세서에서 만들었습니다. 생크림을 낼 때 주의할 점은 생크림이 차가운 상태여야합니다. 냉장고에서 꺼내셔야 하고요.. 그리고 생크림을 휘핑할 때는 생크림양의 10%의 설탕을 넣어주어야 휘핑이 잘 됩니다.
돌리시다보면 어느 순간 액체상태가 뻑뻑해지면서 부드러운 크림이 만들어집니다. 중간중간 열어보시면서휘핑상태를 확인해보세요. 너무 적게 돌리면 주르르 흘러버리고요. 너무 많이 돌리면 뻑뻑해지다가 나중에 지방이 분리되어 버터처럼 되버려요. 주걱으로 들어보아 끝부분이 살짝 휠 정도와 비단결처럼 부드러울 때 멈춰주세요.
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생크림을 담아서 크림을 앞쪽으로 모은 후 와플 위에 장식하면 됩니다.
과일, 아이스크림도 취향껏 올려주시고요~~슈가파우더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와플은 굽자마자 바로 토핑을 올리지 마시고요. 부채나 선풍기 등을 이용해서 충분히 식혀주세요. 그래야 더 바삭해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