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846
상품목록
main thumb
완소연홍

간단한 재료로 맛있는 잡채만들기

간단히 만드는 부드러운 잡채입니다.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면은 물에 불려두고 목이버섯을 3~4장 불린후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잡채 만드는 두가지 방법> 첫번째: 면발을 30분정도 불려서 데쳐낸다. <== 살짝 건졌다 빼내는 정도의 단시간에 삶아내도 면이 서로 달라붙는다. 두번째: 면을 불리지 않고 물과 함께 처음부터 삶아낸다. <== 좀 오래 걸리기는 해도 면의 상태를 보아가며 삶기때문에 면발을 조절할수있다. 저는 두번째로 했어요. 사진상 보여지는 당면을 끓는물에 넣었다 빼는정도로만 해야 면발이 서로 엉겨 붙지 않으며 퍼지지 않습니다. 혹, 당면이 서로 붙을경우 참기름을 1큰술정도 넣어 주면 서로 달라붙지 않습니다.
팬에 약간의 오일을 두르고 각각의 야채를 볶아냅니다. 이때 소금을 뿌려 간을 해주세요. 야채는 각각 따로 볶아내야 색이 예쁘게 살아난답니다. 양파도 볶고, 목이버섯도 볶아냅니다. 야채를 볶으실때는 오일을 많이 두르지 마시고 아주 살짝만 넣어 볶아주도록 합니다.
간장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세요. 데쳐낸 당면과 야채를 한꺼번에 넣어 간장양념 2~3큰술을 넣어 애벌 양념을 해줍니다. 그후, 남은 양념장을 넣어가며 맛을 보시면서 버무려 주시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완성이 되었으면 통깨를 솔솔 뿌려주도록 합니다. 참기름은 옵션인데 저는 안넣었어요. 느끼한 잡채는 싫거든요. 저는 잡채가 너무 까만건 싫더라구요. 그래서 간장의 양을 좀 줄였어요. 당면의 양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6큰술정도의 간장이 딱 적당했답니다.
팁-주의사항
당면을 불리실때 너무 오래 불리시거나, 데칠때 오랫동안 데치시면 면발이 퍼져서 맛이 없어요~
잡채에 피망을 넣게되면 그 향긋한 맛이 참 오래가고 좋아요.

등록일 : 2010-01-13 수정일 : 2015-08-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9
파일첨부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냉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엔나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누와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팝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