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루종류에 차가운 버터 조각을 넣고 스크래퍼로 잘게 다져 소보루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소금물을 넣고 한덩어리로 만든후 비닐로 밀봉후 냉장고에서 한시간 정도 휴지시켜 줍니다.
휴지가 끝난 반죽은 덧가루를 뿌린후 3~5미리 사이의 두깨로 가로 방향으로만 길게 밀어 삼절접기 합니다. 삼절접기한 반죽 그대로 직각으로만 밀어준후 다시 삼절접기 후 냉장고에 30분 정도 휴지 시켜 줍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3번째 사진의 상태의 반죽을 90도로 돌려 2번째 사진의 상태로 작업대에 놓은후 다시 과정을 반복해 3절접기를 한후 다시 반죽을 꺼내서 3번 과정 반복, 이렇게 3절접기를 총 3번 반복해 줍니다. (반죽시 사용하는 덧가루는 반죽에 남지 않도록 다 털어내 주세요.)
사과는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서 레몬즙을 살짝 뿌려서 준비 합니다. 팬에 버터를 넣고 먼저 녹인후 반쯤 녹으면 설탕을 넣고 섞어 줍니다. 녹인 버터설탕에 꿀과 사과를 넣고 버무려 중불에서 사과를 조려 줍니다.
사과에서 수분이 생기면 센불로 올려 수분을 날려주며 조려 줍니다. 수분이 반정도 줄어 시럽과 같이 끈적해 지고 사과가 투명해지면 레몬즙을 넣고 섞어 식혀 줍니다.
준비한 반죽은 얇게 밀어 13*10(가로*세로)의 직사각형으로 파이지를 잘라 줍니다. 잘라둔 파이지 한쪽면에 3~4번 정도 칼집을 넣어 줍니다.
칼집이 없는쪽에 사과조림을 올리고 반죽을 겹쳐 반죽의 가장자리 부분을 포크로 눌러 밀봉해 줍니다. 완성된 파이생지 표면에 계란물을 골고루 발라 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