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소금, 식초 넣어서 메추리알을 삶아 찬물에 헹군 뒤 까서 준비합니다. 소금은 삼투앞으로 껍질을 잘 까지게 해주고요, 식초는 산으로 단백질과 반응하면 응고시켜주기 때문에 혹시 껍질이 깨졌어도 메추리알국이 되는걸 막아주지요. (달걀도 마찬가지)삶는 시간은 실온의 메추리알에 물이 끓은 후를 기준으로 3분정도면 된답니다.
팬에 기름 넉넉히 둘러서 팝콘감자와 만두를 구워 키친타올 등으로 기름기를 빼서 준비하세요. 팝콘감자는 바싹 튀겨줘야 잘 안으깨져요.
팬에 고추기름을 두른 다음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을 내듯 볶아줍니다.마늘로 향낼때는 팬이 달궈지기 전부터 마늘을 넣으세요. 달궈진 다음 넣으면 향도 나기전에 타버립니다.
고추는 반을 갈라 씨를 뺀 뒤 잘게썰어주고(홍고추,청고추 다 됩니다.) 대파는 흰부분을 잘게썰어주고, 양파도 잘게 썰어 준비하여 달궈진 팬에 넣고 같이 볶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져갈 무렵 굴소스, 설탕, 맛술, 식초, 고춧가루를 넣고 섞어살짝 바글거릴 정도로 끓여줍니다.
메추리알과 만두, 팝콘감자를 넣고 소스와 잘 어우러지게 볶아줍니다. 튀겼어도 감자나 메추리알이 으스러지지 않도록 주걱 두개를 이용해서 아랫쪽 깊이 찔러 퍼올리는 방식으로 해서 섞으면 주걱 하나로 섞는거 보다 으스러지지 않으면서 더 잘섞인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