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387
문성실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고 몬테크리스토
아이들이고 어른이고 할것 없이 다 좋아하는 메뉴.... 이게 맛있기는 한데, 약간 느끼리해서~~~여럿이서 가서 한 조각씩만(?) 먹기에 좋은 음식이죠..ㅋㅋ 본래 들어가는 칠면조 고기는 구하기 힘드니깐 닭고기로 바꾸고,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 사과를 썰어 넣고 튀겨 먹어요.... 더 맛있다고 하면 믿으실라나?? ㅋㅋ 아이들 생일파티 메뉴로도 좋고~ 그리고 어른들 간식(?)에도 좋고....(이거 겁나게 맛있어서 중독성이 있지요.....ㅎ) 집에 있는대로.... 그냥 딸기쨈을 찍어서 맛있게 냠냠 먹어요. 막 튀겨서 따끈할 때... 딸기잼을 찍어서 먹는 그 맛이란...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맞을것 같네요
소금, 후춧가루, 맛술을 살짝 뿌려서 밑간을 한 닭 안심살은 팬에 노릇하게 익혀줍니다. 닭안심살 대신에 가슴살 1장을 사용해도 좋아요.
익힌 닭 안심을 2등분을 해서 자르고, 사과도 얇게 설어 놓고, 햄과 치즈도 함께 준비합니다.
식빵 한 면에 마요네즈를 얇게 펴서 바르고, 슬라이스 햄과 사과를 올립니다.
또 마요네즈를 살짝 바른 빵을 덮고, 그 위에 구운 닭 안심살과 치즈를 올리고, 딸기잼을 바른 빵을 위에 덮어줍니다.
다 만든 빵은 랩으로 써서 빵이 서로 밀리지 않게 잘 고정을 시키고, 그 사이 튀김옷 재료인 튀김가루 2분의 1컵, 녹말가루 1, 얼음물 2분의 1컵을 섞어 튀김옷을 만들어 놓고 튀김옷이 다 섞여지면, 고정시킨 빵을 랩을 벗기고 식빵을 튀김옷에 앞뒤로 충분히 담가줍니다. 얼음물에 튀김옷을 풀면 튀김옷이 바삭바삭하답니다.
기름을 두른 팬에 사방으로 굴려가면서 튀기듯이 지져줍니다. 기름은 넉넉하게 넣을 필요 없어요. 그냥 튀기듯이 지져줄 거라서요. 사방으로 굴려 가면서 튀겨주면 되지요.
다 튀겨낸 몬테크리스토는 키친타월에 기름을 톡톡 빼고, 슈거파우더를 솔솔 뿌리고 먹기 좋게 설어서 딸기잼과 함께 곁들여 내면 끝.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