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8,521
상품목록
main thumb
밀키

오꼬노미야끼 만드는 법

학산문화사의 절대미각 식탐정 만화에 소개된 일본의 대표음식 오꼬노미야끼는 우리나라 빈대떡같은 부침에 토핑을 맘대로 올려서 먹는 요리이지요. 만화에 오꼬노미야끼를 만드는법이 소개되어 만화에 나온 그대로 만들어 봤어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배추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제거하고 양배추 아랫부분이 더 달콤하니까 가로로 썰어서 잘게 잘라 섞어주고
반죽은 물대신 우유로 하면 더 고소하니까 우유와 달걀을 넣어 반죽하고 거품기로 탁탁 쳐셔 치듯이 섞어서 끈기가 안생기게 섞어준후 걸죽하게 반죽해 주고
잘라둔 양배추를 넣어 섞어준후 프라이팬에 부쳐주면 됩니다. 요즘은 오꼬노미야끼 가루, 소스 등 모든 재료를 인터넷으로 구입가능 하더군요.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사용해서 만들어도 맛의 차이는 별반 없을것 같아요.
팬을 뜨겁게 가열하고 식용유를 뿌려 충분히 가열해야 차가운 반죽을 얹어도 프라이팬이 식지않으니까 눅눅하지않고 바삭하게 구워진다고 합니다.
반죽에 삼겹살을 올려 한번에 뒤집어서 구워줍니다. 이때 꾹꾹 눌러주면 금방 익을것 같지만 단단해져서 맛이 없다고 하네요. 뒤집는것도 두번이상 하지 않는게 좋다고 써있었어요.
그러나 돼지고기를 그냥 올려 구우니까 돼지고기가 설익었을까봐 자꾸 눌러주게 되고 오래 익히게 되더군요. 그래서 돼지고기 먼저 충분히 구워낸후
그위에 반죽을 부워 구워주었답니다.
오꼬노미야끼는 조금 두툼하게 부쳐내야 모양이 예쁜것 같아요.
고소하게 부쳐서 접시에 담고 오꼬노미야끼소스를 발라주고 마요네즈도 뿌려준후
가츠오부시를 듬뿍 올려주고 파래가루를 뿌려서 뜨거울때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파래가루가 없어서 조금 아쉬운 모양이. 대파라도 썰어서 듬뿍 올려주는건데 아쉽네요. 토종 입맛인 남편이 한입 맛보더니 한접시를 뚝딱 먹어 치우더군요. 좀 짭짤해서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을것 같았어요. 이상 만화로 배운 일본요리 오꼬노미야끼 였습니다.

등록일 : 2009-05-11 수정일 : 2015-09-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5
파일첨부
고사리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말이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세발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