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진고기에 미리 섞어둔 밑간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해서 10분 정도 재어줍니다. 재어두실 때는 랩을 고기에 밀착시켜 공기틈이 없도록 하세요. 밑간 양념은 미리 섞어주시고 간장 같은 액체류에 설탕을 미리 다 녹인다음 참기름 등의 기름기 재료를 넣고 섞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설탕이 잘 안섞인답니다. 저는 집에 뒹구는 고기가 있길래 핸드 블렌더에 갈아서 썼어요.
잘게 다진 양파를 넣고 찰기가 돌게 실컷 치대줍니다.
동그랗게 모양을 뭉쳐 기름 둘러 달궈진 팬에 구워줍니다. 너무 크게 하면 속까지 완전히 안익으니 주의하시구요. 중간이나 약한불에서 속까지 완전히 다 익혀주세요.
소금 넣어 팔팔 끓인 물에 스파게티면을 넣고 8분정도 삶아줍니다. 익는 정도는 퍼진게 좋으시면 좀 더 삶으세요. 보통 안에 심이 보이는 알덴테 상태로 끓여주는데 저는 8분정도 끓인 후 면을 벽에 집어던져서 확인합니다. 그리고 사실 스파게티면의 몇인분 개념은 우리들 마음 속에 있는거져 면은 불어나니깐 손으로 오케이 할때 처럼 손모양을 만드시고 검지를 구부려 링을 만들 때 검지끝이 엄지의 마디 경계에 대는 정도가 1인분정도라고 해요. 면은 미리 끓여두면 뜨거운 기운 때문에 퍼지게 되지만 찬물에 담그지마시고 속도를 맞춰가며 익히세요.
미트볼 구우면서 달궈진 팬에 삶아 물기를 뺀 면과 소스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미트볼 굽다보면 기름이 나오기 때문에 팬을 키친타올로 한번 닦아주세요. 소스는 보고 면과 미트볼이 잘 어우러질 정도로 해주시면 됩니다.
미트볼 콕 찍어서 면이랑 둘둘 말아서 같이 간장 양념이 되어있어서 그냥 하는거보다 덜 심심하고 맛있어요. 고기는 잘 치대줄수록 잘 뭉쳐지고 맛도 좋아진답니다. 아이들을 위한 특식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