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295
상품목록
main thumb

바삭바삭 쉬림프 스프링 롤

노릇노릇 바삭바삭 너무 맛있는 새우 춘권이랍니다. 바삭바삭한 춘권피 속엔 오통통한 새우살이 통통 씹히는 정말 봄과 너무 잘 어울리는 환상적인 요리. 바삭바삭 고소한 춘권피와 입에서 통통 씹히는 새우살, 그리고 상큼한 스프링 롤 소스가 너무 잘 어울려요.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새우는 찬물에 씻어 물기를 뺀후 꼬리부분만 제와하고 껍질을 까서 준비 하세요. 새우등 두마디에서 세마디 정도에 이쑤시개를 집어넣어 내장을 제거해 주세요. 꼬리부분 위에 뾰족한 껍질부분(물총)을 위로 꺾어서 반드시 제거해 주세요. (꼬리 가운데 물총부분을 제거해야 튀김할때 기름이 마구 튀지 않아요)
손질한 새우에 레몬 1/3개를 골고루 뿌려 줍니다. 백후추가루와 소금을 뿌려 30분 정도 마리네이드 해서 준비 합니다. 춘권피는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표면에 계란 흰자를 골고루 발라 줍니다. (이때 계란흰자는 너무 많이 바르지 마시고 접착제 역할로만 살짝 발라 주세요.)
계란 흰자를 바른후 춘권피 가운데 모서리부분을 아래로 접은후 왼쪽 부분에 새우를 올려 사진과 같이 반 접으로 접어 줍니다. 춘권피로 감싼 새우는 위로 올려 세모꼴로 계속 접어주고 마지막에 남은 춘권피는 안으로 집어 넣어 새우 꼬리만 남긴 삼각형 주머니를 만들어 줍니다.
튀김웍에 기름을 붓고 170도로 가열해 새우 춘권을 넣고 살짝 노릇해 지도록 1차로 튀겨준후 건져서 줍니다. 1차로 살짝 튀긴 춘권을 다시 2차로 노릇하게 튀겨 줍니다.
노릇노릇 바삭바삭 봄을 닮은 요리. 쉬림프 스프링 롤 완성. 춘권은 밀가루빵에 각종 야채와 고기를 넣은것으로 굽거나 튀기기도 하고 이의 이름은 주로 중국에서 봄에 열리는 신년 행사에서 먹었던 것으로부터 유래하였고, 중국에서는 춘권, 베트남에서는 차조 또는 고이쿠온, 일본에서는 하루마키라고 부르며 타이에도 비슷한 음식이 있다고 하네요. 노릇노릇 바삭해 보이는게 너무 맛있어 보이죠? 푸짐하고 근사한 요리 새우춘권.

등록일 : 2009-03-05 수정일 : 2023-05-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6
파일첨부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렁강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