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도로 두부 알맹이가 없이 곱게 갈아주세용. 곱게 갈지 않았을경우엔 아이스크림을 만들었을때 알맹이가 있어서 씹는맛이 있답니다.
곱게 갈은걸 냄비에 붓고 초콜릿을 넣은 후 녹을정도만 끓여줘요. 이 부분에서 두부도 약간 익혀줘서 두부의 비린내도 없애주고 초콜릿도 녹이고 일석이조에요. 그리고 일반 시중에서 파는 가나초콜릿 같은걸로 넣어주셔도 됩니다.
초콜릿이 녹으면 불을 끄시고 코코아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거품기로 섞어주시면 더 쉽게 섞어져요.
이런식으로 잘 섞으면 초코색이 난답니다. 그럼 완전히 다 식혀주세요.
다 식은 후 용기에 담고 냉동실에서 5시간이상 얼려주세요. 이 아이스크림은 부드러운게 아니구요. 시중에 파는 쌍쌍바 아시죠? 그것처럼 쫀득하면서 시원한 느낌의 아이스크림이거든요. 그래서 몇시간 얼리고 따로 꺼내서 섞어주실 필요가 없답니다. 그냥 넣어주신 후 먹고싶으실때 꺼내셔서 드시면 되요.
찐한게 보이시죠? 헤헤 초코맛이 진짜 강해요. 굉장히 달콤하고 쫀득하고 시원하고 좋습니다. 두부맛은 전혀 안나구요. 두부가 들어간지도 모르게 먹으면 건강해지는 디저트에요. 두부 싫어하신분들은 이렇게 만들어드시면 정말 잘드실거에요.생크림도 안들어가고 달걀도 안들어가고 설탕도 안들어가서 완전히 다이어트에 좋구요. 웰빙 아이스크림이에요. 정말 간단하고 몸에 좋지만 맛은 따봉입니당.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