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210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apple 타르트

사과를 사왔는데 달지 않고 맛이 없을 때나 또는 달콤하디 달콤한 사과를 사왔을 때 만들수 있는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애플파이에요. 사과를 조려 넣으면 말캉말캉하면서도 달콤해서 아주 맛있는 디저트가 되지요.
6인분 이상 12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바삭바삭한 파이지를 만들어야해요. 박력분을 체쳐서 준비한 후에 차가운 버터를 넣어주세요. 꼭 차가운 버터여야 해요. 차가운 버터를 넣어야 더 바삭바삭한 파이지를 만들수 있답니다 차가운 버터를 넣은후에 스크래퍼등으로 버터를 잘게 잘라주시면서 밀가루와 섞어주세요 보슬보슬한 소보루 형태가 되도록요.
사진처럼 콩알만한 크키고 버터를 잘게 잘라주신후에 게란노른자를 하나 넣고 밀가루와 한번 잘 섞어주세요.
차가운물을 넣고 잘 섞어주시다보면 파이지가 완성되어 한덩어리가 되요. 만약 잘 안뭉쳐지신다면 물을 조금 더 넣어도 좋아요. 전 약간 된 반죽이 되긴 했지만 된반죽으로 구우면 더 바삭바삭한 맛이 나는거 같아요. 성형하기는 조금 어려울지 몰라도요.
완성된 반죽을 틀 크키에 맞게 밀대로 민후에 틀에 옮긴후 틀에 맞게 잘 잘라주세요. 이제 오븐에서 한번 바삭하게 구워낼거에요. 굽는동안 파이지가 들뜨지 않도록 포크로 구멍을 내준후에 190'c에서 20~25분 구워주세요 구워낸후에는 한김 식혀주시구요.

오븐

이제는 달콤한 사과필링 타임. 원래 사과는 과육보다 껍질에 더 영양가가 많다는 사실 아시죠? 껍질에 있는 농약만 잘 씻어주시면 껍질채 먹는게 더 영양분을 많이 섭취할수 있어요. 강혜네 집은 그래서 절대로 사과껍질을 깎지 않는답니다. 사실, 애플파이에 애플필링은 솨과껍질을 깎아 넣는것이 더 이쁘지만 영양분을 섭취하기 위해서 그냥 껍질채 썰어주었어요.
냄비에 사과를 넣고 설탕과 레몬즙을 넣고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끓으면 사과즙이 나와서 사과향이 솔솔 나는데 그 사과향이 너무 좋아. 이제 사과의 수분이 사라지도록 약불에서 조린후 계피가루를 넣고 섞어주세요. 계피향을 좋아하시는 분은 더 넣으셔도 좋고, 만약 계피향이 싫으시다면 조금만 넣어주세요. 애플파이는 약간의 계피향이 나야 맛있으니까 싫더라도 조금만 넣어주세요.
완성된 애플링은 저렇게 거무죽죽한 색이 나면서 사과의 아삭함이 다 사라지고 말랑해진답니다. 하나 집어먹었더니 달콤하니 맛나요. 구워진 파이지위에 조려진 애플필링을 가득가득 담아주세요.
보통 애플파이는 파이지를 길게 잘라 위에 격자무늬를 내주는데 전에 하품님이 만드신거 보니까 위에 사과슬라이스를 올렸더라구요. 사과가 듬뿍듬뿍 들어간게 더 좋으니까 저도 사과슬라이스를 올려보자 해서 사과 반개를 얇게 슬라이스 해주었어요. 아. 근데 저 씨부분때문에 사과가 일정한 모양이 아니라 아쉬워요.
위에 사과슬라이스를 둥글게 빙 둘러주신후에 사과가 노릇노릇 익도로 위에 슈가파우더를 듬뿍 뿌려주세요. 사과의 수분이 슈가파우더를 사라지게 했어요. 요상태로 오븐에 넣어 180'c에서 15~20분정도 구워주세요.
윗면의 슈가파우더덕에 사과가 노릿노릿 익으면서 바삭하고 달콤한 애플파이가 완성. 윗면에 파이지 대신 사과를 얹어서 구워주니까 모양도 더 이쁘고 바로바로 애플파이라는 것을 알수 있어서 더 좋아요. 파이지가 약간 되게 되는 바람에 구워진후에 잘 부서지긴 하지만 참 바삭바삭 해요. 안에 애플필링이 달콤하기 때문에 굳이 파이지에 설탕을 넣어주지 않았구요. 파이지만 먹으면 달지않고 고소하고 담백한 바삭바삭한 맛이나서 달콤한 애플필링이랑 참 잘어울려요.
팁-주의사항
보통 파이지위에 충전물을 넣고 구우니까 그 충전물덕에 파이지가 눅눅해지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걸 방지하려면 충전물을 넣기 전에 파이지에 물엿이나 꿀을 한번 얇게 발라주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이번에 한번 꿀을 발라주었는데 정말 파이지바닥에 눅눅해지지않고 끝까지 바삭하더라구요.

등록일 : 2008-10-17 수정일 : 2016-02-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예진 2023-02-05 09:24:26

저는 반죽할때 뭐가 좀 묽고 끈적하게 되서 냉동실에 조금 얼렸어요. 나중에 보니 계란빵 처럼 됬네요..ㅠ하지만 그 외에는 진짜 너무 맛있게 됬어요! 이런 파이류는 첫 도전이였는데 너무 잘됬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20
파일첨부
참치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돌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