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박력분과 강력분은 각각 60g씩 체에 쳐서 준비하신 다음냉장고에서 갓 꺼낸 차가운 버터를 놓고 스크래퍼를 이용해 잘게 썰어주세요.
버터가 잘게 다져졌으면 손으로 소보로를 만들듯이 보슬보슬한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너무 천천히하면 안되요. 나름 빠른 속도로 해주세요.
그 다음 미리 계란과 우유를 섞어두셔서 반죽에 섞어서 빠르게 반죽해주세요. 타르트지 만들기의 생명은 스피드랍니다.
그 다음에 비닐팩에 균일하게 넓게 펴서 냉장고에 3시간정도 넣어서 숙성시켜주세요~미리 넓게 펴서 숙성시키는 이유는 나중에 구워줄때, 편하고 또 빠르게 할 수 있기 때문이예요. 저는 하루정도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줬어요. 시간에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하루전에 미리 타르트 반죽을 만들어 두세요.
숙성시킨 반죽을 타르트틀 보다 조금 크게 민 후에 타르트틀에 올린 후꼼꼼하게 틀에 맞춰주세요. 다음에 밀대를 이용해서 타르트틀을 밀어주면 깔끔하게 정리되요. 만약 저같은 타르트틀이 아닌 분들은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밀듯이 잘라주시면 깔끔하게 정리된답니다.
나중에 부풀지 않도록 포크를 콕콕콕 구멍을 내주세요.
이제 반죽위에 유산지를 깔고 쌀이나, 팥, 돌을 올려놓은 뒤 180도 예열한 오븐에 20분 구워준 뒤 팥을 빼내고 다시 10분정도 구워주시면 타르트지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