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
심플민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소고기 간장불고기 양념 만들기
맵지 않고 단짠의 감칠맛 나는 간장양념 베이스로 만드는 고기볶음 메뉴인지라 어린아이들까지 잘 먹는 온 가족 메인메뉴입니다. 국물을 바싹 졸여 볶아냈지만 자작하게 국물 남겨 당면 등을 곁들여 끓여도 맛있는 양념인데요.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연육 작용과 은은한 단맛을 내주는 배를 갈아 넣어주면 좋아요. 배가 없을 땐 시판 배 음료를 반컵 가량 넣어주면 간단한 대체로 동일하게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양념재료 넣고 조물조물 섞어 두세 시간 미리 재워둔 뒤 볶으면 더욱 진한 맛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고요. 볶을 때 원하는 추가 재료로 각종 버섯을 비롯한 파와 양파 등 다양한 채소 곁들여 볶으면 보다 영양소 가득 채우는 불고기 완성할 수 있답니다. 오늘은 국물이 많지 않은 버전으로 센 불에 바싹 볶아 달짝지근한 진한 맛 밴 부드러운 고기볶음으로 만들었는데요. 당면을 추가하고자 할 땐 먼저 촉촉하게 불린 뒤 멸치다시마육수 한 컵가량 추가해 보글보글 끓여주면 된답니다. 명절 음식이나 생일상 음식 메뉴로 대표적인 메인 요리인 소불고기 맛있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파와 양파는 기본으로 준비해 주면 좋고요. 추가로 당근과 각종 버섯을 준비합니다. 버섯은 어떠한 종류를 넣어주어도 이 요리에 다 잘 어울려요. 그래서 취향껏 그리고 그때그때 재료 상황에 따라 넣어주곤 하는데요. 평소 표고버섯도 자주 넣어주는데 오늘은 쫄깃한 팽이버섯 한 봉지 넉넉하게 넣어주었습니다.
간장 5 큰 술 굴소스 1 큰 술 물엿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생강가루 0.5 작은 술 후추 소량 다음 나머지 양념재료인 위 분량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오늘은 간장의 양을 조금 줄여 굴소스 한 큰 술 더해 감칠맛을 더해주었어요. 굴소스를 넣지 않을 땐 간장의 양을 한 큰 술 더해주면 된답니다.
조물조물 잘 섞어 주고요. 이렇게 두고 한두 시간 냉장고에 재어둔 뒤 볶으면 더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맛으로 볶아낼 수 있어요.
충분히 예열된 팬에 양념육을 넣고 볶아줄게요. 처음부터 섞지 않고 잠시 2분가량 지글지글 볶은 뒤 섞어주면 밑부분이 살짝 그을려 숯불 향이 나게 볶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마무리로 살짝만 볶아주어도 되는 버섯과 양파를 넣고 섞어주면서 불을 끄고 마무리해 주세요.
불을 끈 뒤 참기름 한 바퀴 정도 둘러주면 고소한 맛까지 추가되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비 오는 주말인지라 온 가족 집에 옹기종기 모여 집밥 음식으로 건강한 하루 보냈는데요. 한우 불고깃감 한 근 사서 온 식구 푸짐하게 깔끔한 고기 요리 즐겼네요. 빨간 고추장 양념 베이스의 고기볶음도 식구들이 참 좋아하지만 매콤한 김치류의 밑반찬과 함께한 오늘의 간장 불고기 최고의 식사였어요. 어른들은 물론 맵지 않고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는 달콤 짭조름한 간장 베이스로 맛있는 메인 식사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