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
로즈봉
멸치육수 소고기 떡국 끓이는 법
떡국은 원래도 좋아해 평소에 자구 끓여 먹는 편인데 사골육수를 사용하는 대신 깔끔한 멸치육수 떡국을 끓여봤어요. 거기에 빠질 수 없는 소고기는 고명으로 올려 맛을 더해주었습니다.
3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떡국 떡 500 g , 소고기 다짐 육 100 g , 계란 2 알 , 대파
[멸치육수]
물 2 L , 육수용 멸치 8~9 마리 , 마른 표고버섯 50 g , 다시마 2~3 조각
[양념]
국간장 2 큰술 , 소금 한 한 꼬집
조리순서Steps
멸치 육수를 만들게요. 육수에 들어가는 재료는 멸치, 표고버섯, 다시마를 준비했어요. 집에 있는 다시 팩이나 코인 육수를 사용해도 좋아요. 준비한 재료를 넣고 20분 정도 팔팔 끓여줍니다. 육수를 낸 멸치와 다시마는 건져주세요. 표고버섯은 떡국에 함께 넣어 먹을 거예요.
떡국 떡은 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헹군 다음 채반에 올려 물기를 빼 줍니다. 냉동한 떡이면 물에 살짝 담가 떡을 불린 뒤 사용해 주시면 식감이 더 좋아요. 국간장 2 큰술 을 넣어 떡에 밑간을 먼저 해줍니다. 떡 자체에도 간이 쏙 베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이때 사용한 국간장은 떡국 끓일때도 들어갈 거에요.
계란 2알을 소금 살짝 넣어 풀고 팬에 기름을 살짝 두릅니다. 얇게 계란 물 풀고 젓가락을 가운데 넣어 살짝 들어주면 쉽게 지단을 뒤집을 수 있어요. 한 김 식힌 계란 지단은 돌돌 말아 채 썰어주세요.
소고기 다짐육은 소보로 형식으로 고슬고슬 볶아줍니다.
준비한 육수에 밑간 한 떡국 떡 넣고 끓여주세요.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조금 더 넣어서 간을 맞춰줍니다. 손질한 대파를 넣고 떡이 떠오를 때까지 한소끔 바르르 끓여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