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7
심플민
크리스마스리스샐러드 만들기 발사믹 드레싱 레시피 홈파티 음식
정말 간단하면서도 너무 예쁜 비주얼로 입과 눈이 즐거운 근사한 홈파티 메뉴 소개합니다. 매년 이맘때면 빠짐없이 준비하는 메뉴인데요. 준비하고 할 것도 없이 플레이팅만 잘해놓으면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보고 먹던 메뉴 부럽지 않은 하나의 요리가 완성됩니다. 거기에 드레싱 소스 또한 깔끔한 맛으로 집에서도 맛있는 샐러드 소스 만들어낼 수 있어요. 크리스마스나 연말 홈 파티에 메인메뉴와 곁들여 먹으면 깔끔한 맛에 입을 개운하게 해주면서 생채소인지라 영양면에서도 최고랍니다. 푸른 리스에 어울리는 붉은 과일 중간중간 올려주면 좋아 요즘 달콤한 맛으로 맛있게 나오는 스테비아 토마토를 사용했고요. 토마토 대신 딸기를 대신에 올려주어도 상큼 달큼하게 즐길 수 있어요. 여기에 샐러드와 꿀 조합 메뉴 중 하나인 고소한 치즈도 취향껏 올려주면 단백하고 고소한 맛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이번엔 탱글탱글하면서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리스를 더욱 예쁘게 만들어 줄 모차렐라치즈를 올려주었답니다. 크림치즈 소량씩 떠서 올려주어도 좋으니 취향에 맞는 재료로 예쁘게 만들어 보세요.
발사믹 식초 1 큰 술 올리브오일 3 큰 술 레몬즙 2 큰 술 알룰로스 1 큰 술 소금 소량 후추 소량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새콤달콤 부드러운 발사믹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따로 드레싱을 구입하지 않아도 집에서 그때그때 만들어 먹으니 보다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단맛 재료를 내는 알룰로스를 사용했는데요. 올리고당 등으로 대체해 주어도 좋아요.
다음 밥공기 주변으로 빼곡하게 어린잎 채소를 채워줍니다. 이때 채소는 취향에 맞게 준비해도 좋아요. 향이 좋은 루꼴라도 개인적으로 좋아해서 추가해 줄 때도 있고요. 부드러운 양상추나 로메인 상추를 잘게 찢어 올려주어도 좋답니다.
다음 치즈를 톡톡 군데군데 올려줍니다. 취향에 따라 많이 올려주어도 좋아요.
다음 방울토마토도 사이사이 적당하게 올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밥공기 잡고 쏙 빼주면 리스 모양의 예쁜 크리스마스리스모양 샐러드 완성입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한 드레싱 골고루 뿌려 주세요. 발사믹 글레이즈도 추가해 뿌려주면 보다 예쁘고 맛있게 완성되는데요. 이번엔 깜빡했답니다. ^^; 만들면서도 기분이 좋은 멋스러운 메뉴에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대하게 만들고요. 또한 홈 파티 메뉴로 준비할 땐 함께 할 사람들과 먹을 생각하면 더욱 기쁨이 배가 되는 메뉴라 연말 파티에 꼭 만들어 주고 있답니다. 간단하면서 예쁘게 세팅하여 건강한 드레싱 솔솔 뿌려 맛있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