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7
상품목록
main thumb
두율이아빠

비빔국수 /비빔칼국수 레시피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비빔국수 만드는법

비빔국수는 간단한 한끼 해먹으려면 빠지지 않고 떠오르는 메뉴중 하나랍니다~ ​ 일반적으로 소면이나 중면을 많이 활용하는데 건국수 말고 생칼국수 면을 활용해서 비빔칼국수를 만들면 더욱 쫄깃한 식감에 도톰한 면발이 씹는맛이 한층 좋답니다.
초급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념에 적힌 재료들을 분량껏 전부 볼에 부어주세요. 저는 조금 입자가 있는 고춧가루를 사용했지만 가능하면 고운 고춧가루를 사용하셔야 나중에 완성된 양념에서 고춧가루 입자가 거슬 거리는 느낌이 없답니다.설탕은 흰 설탕이나 황설탕을 사용해 주시고 숟가락 계량 시 너무 고봉으로 쌓아 버리면 무게가 초과될 수 있으니 살짝 깎아서 부어주세요.

, 스푼

끓이거나 볶는 게 아니니 간장은 진간장 양조간장 둘 중에 하나 선택해서 사용해 주세요. 볶을 때는 진간장인거 다들 아시죠^^
미림은 요리할 때 정말 쓰임새가 많은데 없으신 집도 많으시더라고요 미림을 잘 쓰지 않으시면 설탕을 1/3스푼 정도만 추가해 주세요.식초를 넣어주시고 멸치액젓도 꼭 넣어주세요. 양념의 총양 대비해서 소량 들어가는 거라 비린 맛은 거의 없으며 감칠맛 나는 짠맛으로 양념을 더욱 풍부하고 맛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매실액을 써주면 좋지만 이것도 없는 집이 많으시니 매실액이 없으시면 설탕 반 스푼에 식초 1스푼을 추가해 보세요.
그 외 물엿,간마늘,고추장,통깨도 분량껏 넣어주시고 양념을 골고루 섞어서 12시간 정도 냉장 숙성을 해보세요. 바로 사용하시는것 보다 양념이 겉돌지 않고 훨씬 맛있습니다.
비빔국수에 야채가 빠지면 섭섭하죠~ 당근,양배추,상추,깻잎,오이 등등등 기호에 맞은 야채를 1인분에 대략 1주먹 정도가 쥐어질 양으로 준비해 보세요. 저는 비빔 만들 때 단무지를 꼭 채 썰어 넣어주는데 새콤하게 씹히는 식감이 비빔국수를 더 맛있게 해주더라고요. 조금 넣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건면으로 나오는 칼국수 말고 생칼국수 2인분 준비해 주세요. 건면 칼국수 보다 생칼국수가 밀가루 풋내도 덜 나고 씹는 식감이 훨씬 좋더라고요~생면은 대부분 설명서에 삶기 전에 흐르는 물에 전분기를 10초 간 가볍게 헹구라고 되어 있을 거예요~ 헹구는 거 잊지 마세요.
면을 설명서에 적힌 시간 만큼 삶아주세요.

냄비 , 조리용집게

삶은 국수를 차갑게 식혀주세요. 건면인 소면 중면과 달리 생면은 밀가루 풋내가 많이 나지 않으니 박박 씻을 필요 없이 열기만 뺄 정도로 헹궈주세요.

채반

물기를 탈탈 턴 면을 볼에 넣고 야채를 분량껏 넣어주시고 소스를 우선 2/3 정도만 부어주세요. 생면 1인분 양이 업체마다 다르고 선호하는 야채의 종류와 양도 달라 소스를 좀 넉넉하게 만들었습니다.
참기름은 꼭 비비기 직전에 살짝 뿌려주셔야 참기름 고소한 향을 제대로 살릴 수 있습니다.
손에 힘을 살짝살짝만 줘서 국수를 비벼주세요. 젓가락으로 비비는거 보다 손으로 비비면 양념이 골고루 퍼짐과 동시에 면에 양념이 베어들어 좀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위생장갑

국수를 1인분씩 2그릇 만들어서 옆에 계신 분과 맛있게 드셔보세요^^~

접시

등록일 : 2024-11-09 수정일 : 2024-11-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두율이아빠

쿡잇파파

댓글 0
파일첨부
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소박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사리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