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9
상품목록
main thumb
심플민

취나물 무침 레시피 생취나물 데치기 삶는 법

참나물과 비슷하지만 알싸한 향과 쌉쌀한 맛이 일품이라 입맛을 돋우는 반찬으로 맛있는 취나물 가져왔어요. 야채가게에 가니 생취나물이 싱싱하게 나와있길래 살짝 데쳐 향긋한 맛 살려 고소하게 무쳐야겠다 싶어 얼른 데려왔습니다. 반찬으로 먹어도 좋고 비빔밥으로 쓱쓱 비벼 먹어도 입맛 돋우는 메뉴가 되어주는 향 가득한 나물 무침으로 취나물 반찬 최고랍니다.
짧은 시간 살짝 데쳐낸 뒤 간장과 다진 마늘 그리고 고소한 기름 등 기본적인 양념만으로 고슬고슬하게 무쳐내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감칠맛 나는 영양 채소 반찬으로 완성된답니다. 다른 연한 푸른 채소와는 달리 지금의 생취나물은 부드럽게 데치는 과정이 중요한데요. 너무 짧게 데쳐내면 질긴 식감이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 지켜내 1분가량 데쳐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기본양념으로 버무리면 끝인 어렵지 않은 나물 요리로 누구나 쉽게 후다닥 완성할 수 있는 취나물 반찬 함께 만들어 보아요.
6인분 이상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세척해 주는데요. 물에 담가 흔들어가면서 시들거나 상한 잎들을 빼내주도록 해요. 구입하여 바로 손질하니 비교적 대부분 신선하기 때문에 손볼 것이 거의 없었답니다.

물에 5분가량 담가 준 뒤흔들어 두세 차례 세척해 주도록 합니다.
채반에 두고 물기를 제거하는 동안 양념과 함께 넣어 버무려 줄 파도 송송 썰어주고 데쳐줄 물도 끓여주도록 해요.

채반

1.5L 정도의 물을 냄비에 넣고 끓으면 소금 0.5 큰 술을 넣어줍니다.

냄비 , 계량스푼

취나물도 함께 끓는 물에 넣어주도록 해요. 줄기 부분이 가늘어서 함께 넣어주었는데요. 두꺼운 줄기인 경우에는 줄기부터 먼저 넣고 20초가량 먼저 데친 뒤 잎을 넣어주세요.

조리주걱

1분가량 위아래 뒤집어 가면서 데쳐줍니다. 1분 미만으로 데칠 경우엔 질길 수 있기 때문에 1분에서 1분 30초가량 데쳐주는 것을 추천해요.
다음 바로 찬물 샤워를 통해 여열을 식혀주도록 합니다.
양손으로 나물의 물기를 꾹 짜주어 양념에 버무릴 준비를 해줍니다. 짜는 과정에서 뭉친 부분은 살살 털어가면서 흩트려주도록 해요.
국간장 1.5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다진파 2 큰 술 들기름 1 큰 술 깨 1 큰 술 소금을 제외한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먼저 넣고 버무려 준 뒤 취향에 따라 싱거운 경우엔 소금 소량으로 간을 맞춰주도록 합니다. 국간장 대신 참치액을 사용하면 보다 감칠맛 나는 맛있는 나물로 완성할 수 있어요.
고소한 양념이 잘 배도록 살살 털어가면서 고루 무쳐주었어요. 들기름을 여기서 소량 더 추가해서 고소한 맛을 더해주었답니다. 취향에 따라 맞춰보도록 해요.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한 나물 반찬이 생겼어요. ^^ 씹을 때마다 느껴지는 향으로 인해 건강해지는 느낌까지 덤으로 드는 느낌적인 느낌이랍니다. ㅎㅎ 풍부한 칼륨으로 인해 나트륨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과한 염분 배출을 도와주는 역할뿐 아니라 비타민A를 비롯한 칼슘과 철분까지 풍부하니 의도적으로 많이 만들어 드시길 바랍니다. ^^ 집밥만큼 건강한 한 끼도 없으니 온 가족 건강한 집밥반찬으로 취나물 후다닥 무쳐내 밑반찬과 쓱쓱 비벼 먹는 한 그릇 비빔밥으로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등록일 : 2024-10-17 수정일 : 2024-10-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제누와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표고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깻잎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생이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홍합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채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