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껍질을 까서 찜기에 찌면 좀 더 편해요! 저는 고구마가 두꺼워서 40분 정도 쪘는데 좀 더 작게 자르거나, 작은 고구마 면 익힘 정도를 봐가며 찌는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30분쯤 고구마에 젓가락을 찔러
익힘 정도를 확인해 보고
쑥 잘 들어가면 다 익은 거예요 :)
무조건 핏물을 제거 후 사용하기!! 저는 두껍게 등분해 줬어요 고기가 익으면서 줄어들어서 두툼하게 썰어도 작아져요 다른 방법으로는 등분하지 않고 수육처럼 통째로 삶는 방법도 있지만 저는 간이 잘 배어나도록 잘라줬어요 등분 후 껍질 쪽이 아닌 밑부분에 칼집을 내 주세요
식용유가 어느 정도 달궈진 후 고기를 넣어야 튀기듯이 겉면이 익어요!
여기서 핏물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튈 수 있으니 꼭꼭 잘 제거해 주기!!
집에 김빠진 콜라가 있다면 콜라를 넣어도 좋아요! 콜라를 넣으면 색도 더 진하고 예쁘게 나오고 단맛도 더 감칠맛 나요:) 콜라를 넣는다면 200ml 정도 넣고 물 500ml 설탕 2T로 줄여서 넣으면 돼요!
중약불
약불
사람마다 입맛의 차이가 있으니 혹시 나한테는 좀 짭짤한데? 할 수 있는데 고구마 메쉬드의 달달한 맛과 청경채가 단짠조합을 맞춰주기 때문에 적당히 짭짤한 게 맛있어요! 만일 나는 그래도 더 슴슴하게 먹고 싶다 하면 초반에 춘장을 빼주시면 돼요!
메쉬드는 고구마가 따뜻할 때 으깨주어야 잘 으깨져요 저는 호박고구마를 사용했는데도 단맛이 많이 없고 섬유질이 너무 많더라구요 그래서 설탕 2스푼 넣어줬어요 고구마가 많이 달면 설탕은 1스푼으로 줄여주세요!
중약불
스프 정도의 점도가 되면 불을 꺼주세요!
펄펄 끓는 물이 아닌 한 번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그 물에 데쳐줘야
청경채가 파김치가 되지 않아요!
등록일 : 2024-10-08 수정일 : 2024-10-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영양사의 노하우를 곁들인, 쉽고 간단한 요리들을 소개해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