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747
심플민
편스토랑 류수영 소갈비찜 레시피 어남선생 간단 갈비찜 만드는 법
번거롭고 어렵다고 여겨질 수 있는 메뉴인 갈비찜을 너무나 간단하게 소개해 준 류수영 소갈비찜입니다. 평소 만들 땐 항상 한 번 데쳐낸 뒤 갖가지 과일을 비롯한 재료들을 믹서기에 갈아주고 하는 방법으로 조금은 번거로운 메뉴 중 하나였는데요. 오늘 이 레시피로만 만드신다면 명절이나 생일 등의 이벤트가 있는 날이 아니더라도 평소 소고기 메뉴로 누구든 쉽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아요. 가격도 저렴한 수입산 소고기를 사용하여 잡내 제거를 위한 방법부터 맛있게 양념으로 조려내는 방법까지 너무 잘 소개해 주셨답니다. 수입 소갈비도 양념만 잘하면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인데요. 밤이나 대추, 은행 등의 재료가 없어도 무 하나와 추가적인 선택 재료를 통하여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며 맛있게 완성하는 소갈비찜으로 무까지 맛있는 양념이 배며 부드럽게 푹 익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 메뉴랍니다. 4인 가족 배부르게 먹고도 남을 양의 푸짐함까지 최고인 소갈비찜 황금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조리듯이 볶아주는데요. 간이 잘 배도록 위아래 고기 위치도 바꿔주면서 맛간장 양념이 골고루 잘 묻도록 잘 저어주도록 합니다. 핏물이 안 보일 때까지만 잠시 조려주도록 합니다.
여기에 맛술 1컵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식초 5스푼도 추가합니다. 식초를 넣으면 잡내를 잡는 데 도움을 주고 맛도 더해준답니다.
물 4컵 분량인 800ml 가량 넣어줍니다.
고기가 푹 잠길 정도의 양으로 넣어줍니다. 이렇게 모든 양념은 끝났고요.
마지막 주요 재료로 배음료 들어갑니다. 배 대신 넣는 배음료 1캔은 가격뿐 아니라 조리시간을 단축시켜주면서 고기의 연육 작용까지 도와줍니다.
연육 작용을 돕는 무도 위에 올려주세요. 무가 익으며 나오는 즙이 갈비를 더욱 부드럽고 맛있게 해준답니다.
뚜껑을 열고 강불에서 끓여주는데요. 바글바글 끓으며 생기는 거품은 걷어내어 깔끔한 국물 양념으로 만들어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뚜껑을 덮고 1시간가량 중불에서 보글보글 끓여주기만 하면 이제 된답니다. 그 이상 끓여주면 뼈가 다 분리되고 고기가 너무 익어 녹듯 되니 1시간 기준으로 끓여주도록 합니다.
중간 15분 남기고 추가 야채인 당근을 넣어줍니다. 방송에서는 선택사항으로 메운 맛 조절을 위한 재료를 추가해 주었어요. 예쁜 색감을 위해서는 파프리카를 추가해 주면 좋고요. 매운맛을 위해선 청양고추를 반 갈라 씨를 제거한 뒤 거의 다 익었을 때 넣어 마지막 향을 살리며 완성해 줍니다.
둥둥 떤 기름을 살짝씩 걷어주면서 깔끔하게 완성해 줍니다. 곧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만들어 드시면 더욱 좋을 일품 메뉴랍니다. 돼지갈비와는 또 다른 깊은 맛에 식구들 밥 한 공기 뚝딱 비워내더라고요. 소갈비는 평소 질기다는 생각에 선뜻 잘 하지 않았는데 오늘의 갈비 레시피는 돼지고기 이상으로 야들야들 부드럽게 완성되기 때문에 맛과 식감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감칠맛 나는 간장 양념과 부드러운 무를 밥에 쓱쓱 비벼 먹어도 꿀맛인 레시피로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가족들과 함께 간단 소갈비 레시피로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