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1
상품목록
main thumb
쭈언니

닭 볶음탕; 복날 닭요리, 엄마에게 전수받은 비법 (feat. 류수영 레시피 참고)

얼마 전 남원에 요양(?) 하러 갔을 때 엄마가 해준 닭볶음탕이 생각나서 도전해 봄.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 핏물 제거 찬물에 담가 불순물 제거해 주기 내장과 핏물이 남아있는지 확인하는 과정^^

냄비

고추, 대파 썰어 준비 양파와 감자는 큼직큼직하게 썰어주고 당근은 1c 정도 두께로 썰어주었다. (채소의 양은 정해진 게 없이 기호에 따라 가감하면 된다)

대파 손질법

양념장 준비 양념 재료 (고추장 2t 고춧가루 7t 국간장 5t 설탕 2t 마늘 1t) 과 물 조금 넣고 쉐킷쉐킷!

소스볼 , 수저

닭 데치기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쳐서 잡내를 제거해 준다. 이때 소주를 살짝 부어주면 좋은데 나는 소주가 없었으므로 맛술로 대체함. *류수영 레시피 팁
굽 굽 (류수영레시피 참고해 닭 구주기) 데친 닭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후, 강불로 예열한 팬에 닭 껍질이 바닥으로 가게 하나씩 천천히 올려준다. 닭을 한 번에 다 넣게 되면 물이 생겨서 찜처럼 돼버리기 때문에 한 개씩 올려서 3분 정도 가만히 굽다가 뒤집어서 노릇노릇해지게 구워주면 된다. 닭 껍질에서 기름이 배어 나오므로 기름은 따로 두르지 않는다. 구우면서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춰주고 잡내를 차단하기 위해 맛술을 1t 넣음.
재료 넣고 강 불에서 끓이기 구워진 닭 위에 채소와 양념장을 붓고 물 800미리를 넣어준다. (물은 2/3 정도 담기게)
끓기 시작하면 중강 불로하다가 국물이 반쯤 줄었을 때 닭과 감자가 얼추 익었으면 청양고추와 파를 넣고 국물을 조금 더 졸여준다. 국물이 어느 정도 있는 상태로 졸여주는 게 좋고 간이 잘 되었다면 맛있는 닭볶음탕이 완성!
비주얼은 일단 합격! 처음 해본 거 치곤 맛있네? ㅎㅎㅎㅎ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 남푠도 인정한 맛^^ 갠적으로 류수영 레시피 따라 한다고 구워준 거 아주 잘한 듯! 또한 양념이 더 잘 베게 하려면 닭 손질 시 중간중간 칼집 내주기. 초복 맞이 몸보신 성공적! 캬컄캬캬

등록일 : 2024-07-19 수정일 : 2024-07-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쭈언니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있는 요리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팬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고추장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슈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무스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