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9
상품목록
main thumb
히야루

바질 토마토청 만들기 시원하게 마시는 토마토 바질 에이드

여름철 토마토 한팩 사면 먹다가 조금씩 꼭 남기더라고요. 몸에 좋다고해서 먹는거지, 좋아하진않아서 그런가봐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손님 오셨을때 내어주기도 좋은 토마토 바질청 만들어놓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만들어봤어요.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마토는 방울토마토로 준비해 주었어요. 700g을 샀는데 알맹이가 너무 작고 못생긴 것들밖에 없어 아쉽기만 했답니다.
꼭지는 다 따주고, 깨끗하게 한번 씻어 체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 채반

윗부분에 열 십자로 칼집을 내어 준비해 주면 된답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끓는 물에 3분 정도 굴려가면서 데쳐주세요 푹 끓이는 게 아니라 껍질을 제거하기 위해 데치는 정도예요

냄비

칼집을 낸 부분부터 손끝으로 벗겨내도 되고, 잘 익혀진 곳은 살짝 손으로비벼주기만 해도 껍데기가 싹 벗겨지는 것을볼 수 있었어요.

채반

바질은 두 줌을 준비해 주었답니다. 큼직큼직하기에 먹기 좋게 잘게 잘라주었어요. 저처럼 바질을 키우는 게아니라면 마트에도 쿠*에도 파니까 넉넉하게 사서 만들면 좋아요.
껍질을 까고 나니 700g에서 600g으로줄어버린 양.. 원래 그 정도 차지하는 건지용량이 조금 작게 온 건지 모르지만 껍질 깐 채 600g으로 만들었습니다. 설탕은 450g을 넣어주었으며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했어요. 일반 설탕 사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요리스푼

바로 버무려 병에 담아도 좋지만, 저는 설탕이 다 녹으면 국자를 이용해 떠서 병으로 담아 저장하고 있어요. 병에 바로 담게되면 설탕이 밑으로 가라앉아 매번 뒤집어줘야하는게 귀찮아요.

유리병

500g에 4~5번 먹을 정도, 탄산수만 있으면 토마토바질에이드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4-07-07 수정일 : 2024-07-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코울슬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상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비빔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로제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