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52
상품목록
main thumb
요또시락

감자전 만들기 강판으로 바삭하게

감자전 강판에 갈아 만들었더니 간장에 콕콕 찍어 먹으면 쫀득한 맛이 일품이예요. 홍고추나 청양고추를 올려 데코를 해도 좋고, 쑥갓을 올려 모양을 내도 아주 예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몸에도 좋잖아요! 오늘처럼 비오는 날, 여름에 먹기 아주 좋은 감자전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D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는 흐르는 물에 세척하여 껍질을 제거해서 준비하고, 청양고추는 생략해도 됩니다. 모양과 약간 매콤한 맛이 있으면 더 맛있는 감자전 만들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는 청양고추 반개를 썰어 준비했어요. 취향에 따라 홍고추나 쑥갓을 사용해도 되고,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감자칼 , 스텐트레이

감자전 만들기 강판에 가는 것부터 시작해요. 채썬 감자전도 좋지만 손이 조금 더 가더라도 강판에 간 감자전이 쫄깃해서 더 좋더라고요. 강판에 간 감자는 걸러서 물은 버리고 전분만 사용하는게 정석인데요.

, 강판

조금 귀찮기도 하고, 번거롭기도 하고, 그렇게 미식가는 아니라 조금 편법을 씁니다. 부침가루나 감자전분 한숟가락 턱 넣어주면 따로 거르고 섞고 할 필요도 없이 너무 간편해요. 이 때 소금도 한꼬집, 약간 넣어주면 은은한 간이 되어 더욱 맛있는데요. 감자전은 양념간장에 콕콕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으니 간을 많이 하지는 마세요.

스푼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달군 팬에 감자전 반죽을 한숟가락씩 올려 살살 펴줍니다. 반죽을 올리고선 불을 중약불로 줄여주세요. 강판에 갈아 만든 반죽이기때문에 금방 익지만 노릇하고 쫀득하게 만들기 위해, 그리고 타지 않게 하려면 중약불!

프라이팬

감자전 반죽을 올리고 가운데에 얇게 썬 청양고추를 올려주세요. 기호에 따라 생략해도 괜찮고, 다른 재료를 올려도 좋습니다.
감자전 반죽 가운데를 제외하고 하얗게, 불투명하게 익으면 뒤집어도 좋은데요. 뒤집고 나서는 불을 약불로 줄였다가, 다시 중약불로 올려 부쳐내면 감자전 만들기 완성입니다. 조금 더 바삭하게 즐기고 싶다면 다시 뒤집어서 한번 더 노릇하게 부쳐내면 됩니다.

뒤집개

감자를 두개나 갈았는데, 부침가루도 섞었는데.. 감자전이 다섯개밖에 나오지 않았어요. 열심히 강판에 갈아서 부친 감자전인데 정말 슬프지만.. 그래서 그런지 더욱 맛이 좋아요. 노릇노릇 쫀득쫀득 바삭하게 부쳐내서 아주 고소하고요. 제철 감자로 만들어서 더더 맛있어요.

접시

팁-주의사항
취향에 따라 홍고추나 쑥갓을 사용해도 되고, 생략해도 괜찮습니다.

등록일 : 2024-07-06 수정일 : 2024-07-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또시락

https://m.blog.naver.com/1_in_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냉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마토계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피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