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85
상품목록
main thumb
에리카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법 김치전 레시피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 몇가지 넣어서 김치 맛은 살리면서 담백한 맛이 나는,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는 김치전으로 만들었어요. ​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법, 김치전 레시피 시작할게요. ​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치전 만들 때 양파와 대파를 넣어 만들어요. 김치의 매운맛도 중화시켜주고, 양파와 대파의 향과 맛이 들어가 김치전이 더 맛있어져요. 양파 반개와 대파 1개를 잘게 썰어 담아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이번엔 냉장고 속 자투리 채소들도 넣어봤어요. 덕분에 잘 안먹는 야채도 먹이고, 김치전 맛도 상승시킬 겸 냉털해서 있는 것들 조금씩 썰어줍니다. 김치전 부쳤을 때 재료들이 떨어져 나오지 않고 고루 평평하게 부쳐지도록 최대한 잘게 다져서 썰어넣어요.
김치는 신김치를 준비해요. 시어서 잘 안먹는 김치는 이렇게 김치전이나 김치찌개 끓이면 참 좋죠. 김치를 잘게 쫑쫑 썰어서 넣어줍니다. 김치도 잘게 썰어야 튀지 않고 고르게 부칠 수 있어요.
통밀가루를 넣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맞추어요. 물은 차가운 냉수로 넣어주면 차가운 물과 뜨거운 기름의 온도차로 김치전을 더욱 바삭하게 만들 수 있어요.

, 요리스푼

부침가루도 조금 넣어 섞어주었어요.
반죽의 농도는 취향껏 맞춰주면 되는데 너무 묽지 않게 해야 김치전 모양이 잘 잡혀요.
프라이팬을 바짝 예열하고 기름을 넉넉히 둘러줍니다. 기름의 온도가 올라가 뜨거울 때 반죽을 올려줍니다. 김치전 바삭하게 만드는법은 기름이 넉넉히 들어가야 한다는 것과 기름이 뜨겁게 달궈졌을 때 반죽을 넣는다는 것. 그래야 가장자리가 튀겨지듯 바삭하게 구워져요.

프라이팬

뜨거운 기름에 반죽 올리면 나는 소리! 치지직~~! 차르르르~~! 듣기만 해도 맛있는 소리에요

뒤집개

한입 크기로 작게 부쳐도 좋고, 크게 한장씩 부쳐도 좋아요. 크기 상관없이 전은 얇게 부쳐주면 맛있어요. 두껍게 부치면 밀가루 맛이 강해서 받치거든요
너무 강불에 구우면 탈 수 있으니 중약불에서 충분히 익혀주어야 바삭하면서 맛있는 김치전이 되어요.
신김치와 자투리 야채들로 김치전 바삭하게 구워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접시

등록일 : 2024-02-19 수정일 : 2024-02-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삼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라면땅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꼬마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핫도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