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97
호둘맘
간단하게 김치볶음밥 만드는법
간단하게 먹고픈 마음에 멀 먹을까 고민하다 호둘맘에게는 은근 귀찮아서 잘 하지 않지만 가족들이 좋아하는 #김치볶음밥 을 해먹기로 했어요 만들기는 뚝딱이지만 아직 아이들이 어린데고 1호 2호 의 입맛이 달라 1호용, 2호용, 어른용 3가지 버젼으로 하려다보니 호둘맘에게는 회피 메뉴가 되버렸어요. 오늘은 #아이용 #어른용 2가지버젼으로만 해서 휘리릭 만들었어요 .
김치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념을 넣어서 간과 맛을 잡아주세요 아이들 용에는 설탕 1 , 간장 1 , 매실액 살짝 어들용 에는 설탕 1, 고춧가루 2 , 조미료(다시다) 1/2
중간크기의 스팸을 작게 작게 깍둘썰기해줬요 햄을 좋아하지만 자주 먹게 하긴 맘에 걸려 평소엔 참치나, 양파, 당근등 야채를 다녀 넣어준답니다.
김치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반정도 익었다 싶을때 ) 스팸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스팸자체에 짠맛이 있어서 간을 맞출때 너무 짜지 않게 맞춰주시는게 좋아요.
김치가 거의 다 익었을때 밥을 넣어주세요
찬밥이 있다면 좋았을 텐데 찬밥이 없던 호둘이네는 밥솥에 있던 따뜻한밥 을 사용 했는데요. 찬밥일때는 약한 불을 계속 켜놓은 채로 밥과 김치를 같이 볶아주는게 좋고 따뜻한 밥일 때는 불을 끄고 양념에 있는 열로만 밥과 김치를 잘 섞여질때까지 섞어준 후 불을 다시 켜줘야 밥이 고슬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밥과 김치가 잘 섞어지고 김치도 다 익었으면 마무리!!!
참기름 한바퀴 휘~~~ 돌려서 밥과 한 번 섞어주고 통깨 넉넉히 넣어서 잘 섞어진 후 1~2분만 더 볶아주면 완성!!
이때 1호, 2호의 입맛이 진짜... 김치도 전혀 못먹는 매운거 노노 2호와 어른보다는 못하지만 김치없으면 밥 못먹는 1호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