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17
상품목록
main thumb
Tina소울푸드

중독성 강한 청양고추 애호박 가지볶음 만드는법

경상도가 고향인 지인한테 배운 청양고추 다짐이를 가족들이 너무 좋아해서 끊이지 않게 요리해 놓곤 해요. 청양고추와 안 매운 일반 고추를 섞어 다져 넣고 멸치를 다져 넣고 액젓 국간장을 반반 넣고 들기름으로 마무리해서 볶아 놓으면 반찬으로도 먹고 잔치국수 다대기로 사용해도 되고 쌈야채 먹을때 쌈장이랑 같이 얹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점점 매운 청양고추 대신 순한 맛으로 변형 진화하다가 요즘은 야채를 많이 넣고 야채볶음으로 정착했어요. 냉장고에서 시들어가고 있는 고추, 야채 다 털어 넣고 만들기 안성맞춤이예요. 매운 맛을 좋아하면 청양고추 양을 늘리면 되고 순한 맛을 원하면 청양고추는 줄이고 안매운 아삭이 고추등을 늘려 주면 돼요. 주된 맛을 내는 재료는 그대로 유지하니 맛은 고추 다짐이인데 순한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어 좋더라구요. 마약만큼 중독성강한 위험한 청양고추 애호박 가지볶음 완성이예요. 한 번도 안 먹어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중독성을 가진 청양고추 애호박 가지볶음이예요. 다들 한 번 먹으면 또 생각이 나고 먹고 싶어진다 하더라구요.
4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청양고추를 물 500ml에 식초 1푼 정도 섞어서 30분간 담가 혹시 모를 잔류농약성분 소독해 주세요. 한 번에 소독해서 남은 건 물기 마른후 지퍼백에 넣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요리할 때 사용하면 편해요.
국물멸치 10마리정도 머리와 내장 손질해서 1센티 정도로 잘라 주세요.

멸치 손질법 레시피

손질이 번거로우면 작은 지리 멸치 한줌을 그냥 넣어 줘도 괜찮아요.
멸치의 비린내 없애고 구수한 맛을 위해 마른팬에 기름없이 중간불에서 살짝 볶아주세요.
청양고추 10개정도 다져 주세요. 매운맛 좋아하면 좀더 넣으시고 매운거 싫어하면 좀 빼고 안매운 고추랑 섞어서 요리해도 좋아요.
야채를 씻어 준비해 주세요. 이 요리의 가장 큰 장점은 졸이듯이 볶아주기 때문에 냉장고에서 시들어가는 고추나 야채를 활용하기 좋아요. 야채를 낭비하지 않게 해줘서 좋더라구요. 시들해보이는 가지도 곧 달라진 멋진 모습으로 변신해요.
가지와 애호박을 한입에 먹기좋게 길게 4등분해서 2cm 정도 되게 썰어 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멸치와 청양고추 다진것을 볶아 주세요.
가지를 넣고 한번 볶아주고 국간장 3스푼 액젓3스푼 물 3푼 넣고 섞어주세요. 나중에 야채에서 물이 나오니까 물 많이 안넣어도 돼요. 약간 짭쪼름해야 더 맛있어요.
잘 섞어 주면서 불은 중간불로 해주세요. 처음엔 매운 기가 빠지게 뚜껑열고 볶다가 들기름 2-3스푼 넣고 뚜껑을 덮고 5분정도 익혀 주세요.
가지가 숨이 죽을 만큼 익으면 완성이예요.
팁-주의사항
- 시들부들한 야채와 고추를 썰어서 볶아주면 맛있는 반찬이 돼요.
- 너무 푹 익히면 형태가 뭉그러져서 뚜껑덮고 익히면서 숨이 죽으면 불끄고 뜸을 들여 남은 열로 익혀주면 좋아요.

등록일 : 2023-06-02 수정일 : 2023-06-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Tina소울푸드

요리를 좋아하는 집밥 러버입니다. 일상의 집밥 레시피를 기록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갈릭버터새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건새우마늘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단호박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란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보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운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