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053
별바라기쿡방
지중해식 식단 빠에야 스페인 요리 해물 파에야 만드는 법
Paella(파에야)는 스페인의 쌀밥 요리로 대게 해산물로 만든 게 대표적이며 감칠맛있어 한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 중에 하나에요. 스페인에서는 바닥이 얇고 손잡이가 양쪽에 달린 파에야 전용 팬이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갖고 있지 않으니 바닥이 긁히지 않는 스테인리스 팬으로 요리를 했습니다. 색다른 요리, 스페인식 요리 원하시면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파에야로 먼저 시작해 보세요. 집들이 음식, 홈 파티용 음식으로도 추천합니다.:) 2~3인분 양입니다.
해산물 중에 조개부터 해감을 미리 해놓아야 합니다. 스페인에서는 홍합을 주로 쓰지만 좋아하는 조개로 준비해 주세요. 저는 동죽조개를 준비했습니다. 마트에서 구매한 손질된 조개지만 남은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여러 번 깨끗한 물로 세척해 주세요. 세척하면서 깨진 애들은 빼줍니다.
깨끗이 세척한 조개는 통에 담아 굵은소금 1작은술을 넣고 쇠로 된 식기구를 넣어주세요. 조개가 이물질을 더 빨리 내보냅니다. 그리고 빛을 차단하기 위해 검은 봉지로 감싸서 냉장고에서 최소 2~3시간 해감합니다.
스페인에서는 파에야 전용 쌀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먹는 쌀로도 충분히 가능해요! 쌀은 미리 씻어서 찬물에 30분 이상 담가서 불립니다. 2인분은 종이컵으로 1컵반 정도 넣으면 됩니다. 파에야 만들면 양이 좀 불기 때문에 2인분에 1컵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배가 고픈 관계로 1컵 반 넣어서 준비했습니다.
오징어 몸통은 모양을 내기 위해 동일한 크기로 잘라주고 다리는 쌀과 섞을 예정이라 잘게 잘라줬습니다.
새우는 미리 해동해서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해감이 끝난 조개도 준비해 주세요.
모든 야채(양파, 토마토, 파프리카)는 다져주세요.
그리고 페에야에 가장 중요한 시즈닝은 Carmencita Paellero 카르멘시타 파에야를 준비했습니다. 이 시즈닝 안에 파에야 핵심 향신료인 샤프란이 들어있어요. 한 박스에 3봉 들어있고 한봉만 사용하면 됩니다.
예열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새우와 오징어를 넣어서 먼저 익혀주세요. 너무 익히지 말고 붉은색이 나면 빠르게 건져줍니다.
이따가 다시 사용할 예정이라 따로 건져서 대기해 주세요.
해산물 건진 동일한 팬에 양파와 다진 마늘 넣어서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중불로 볶아주세요.
이제 파프리카를 넣어서 2분가량 볶아주세요.
파프리카 숨이 죽으면 다진 토마토를 넣고 2분 정도 볶습니다.
모든 야채의 숨이 죽으면 빠에야 시즈닝 1봉, 파프리카 가루 1큰술, 소금 1작은술을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물 400ml를 붓고 치킨스톡 2큰술과 불린 쌀을 넣어주세요.
쌀은 체에 걸러서 물기를 빼고 넣어주세요.
육수가 끓으면 미리 익혀둔 오징어 다리를 넣어서 저으면서 약불로 5분 동안 끓여주세요. 쌀이 잘 익을 수 있게 잘 저어주세요.
약불
5분 뒤에 밥을 평평하게 펴고 그 위에 새우, 오징어, 그리고 조개를 이쁘게 데코 합니다. 뚜껑이나 타공 팬으로 닫아 약불로 15분 익혀주세요. 밥이 타지 않게 가장 약불로 익혀주세요. 불 조절은 하이라이트, 인덕션 기준 1단계입니다.
약불
15분 후에 들어간 조개가 모두 다 입을 벌렸는지 확인해 주세요. 저는 가장자리에 있던 조개가 몇 개 안 익어서 가운데 조개랑 위치를 바꿔 2분 정도 더 익혀줬습니다. 다시 뚜껑을 열어 조개가 다 익었으면 완성입니다. 그 위에 파슬리를 톡톡 뿌려주세요.
밑에 밥이 누르면 더 맛있어요!
불을 끄고 뚜껑을 닫고 5분 정도 이따가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