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5
상품목록
main thumb
낭만처자

[비오는 날 국룰] 간단히 부치는 < 맛살 부추전 >

봄비가 자주 오네요 비 오는 날은 누가 뭐래도 보글보글 지글지글이 국룰이죠 비 오니 고소한 부추전 생각나서 거창한 재료 없이도 냉털 재료로 간단히 부치는 맛살부추전을 부쳤어요. 지글지글 생각나는 구독자님들 간단하지만 맛나게 부쳐 드세요:)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재료준비
부추전은 부추만 가득 넣고 부쳐도 맛나지만, 해물 추가하고 싶은데 재료가 없을 때 맛살을 응용해도 맛나요. 최애는 홍합 넣은 부추전이지만 못지 않게 고소하고 맛있어서 애용하는 조합이고요. 고추는 필수! 버섯은 표고 느타리 팽이 모두 좋은데 물이 나오지 않게 꼭 짜서 넣는 게 꿀팁이에요. 그외에 좋아하는 재료, 당근이나 붉은파프리카, 양파 등을 추가해도 맛있어요.
재료썰기
깨끗이 씻은 부추는 4-5cm 길이로 썰고 맛살은 가늘게 뜯어 역시 부추길이로 썰고 팽이는 물이 나오지 않게 꼭 짜서 가닥을 뜯어 절반으로 썰고요. 고추는 쫑쫑 썰어주세요

버섯류는 가열하면 수분이 빠져나와 들러붙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손으로 꼭 짜서 물기가 나오지 않게 준비해주세요.

부침반죽 섞기
부침반죽은 숟가락으로 흘려서 주루룩 떨어지는 묽기면 되는데 일반적으로 물과 1:1 비율이면 되고요. 밀가루의 경우는 소금 한꼬집 추가, 시판 부침가루는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Tip>> 부침반죽은 가루가 뭉치지 않을 정도로만 툭툭툭 풀어주세요. 너무 열심히 섞어서 글루텐 형성이 되면 바삭함이 덜해요.
썰어둔 재료 섞기
1에서 썬 재료를 반죽에 섞어요. 이때도 슬슬 살살 섞어야 글루텐 형성이 덜해 바삭해요.
팬 달궈 부치기
-프라이팬은 미리 달궈 충분히 예열되어 뜨거운 기운이 느껴지면 기름 넉넉히 둘러서 부쳐요. 기름이 또르르 매끄럽게 굴러다니는 상태에서 부쳐야 들러붙지 않고 바삭해요. - 요런 상태일 때 반죽을 국자로 떠서 올리고 고루 펼쳐 주세요. 약불에 충분히 익힙니다.

프라이팬

어느정도 밑면이 익었다 싶으면 프라이팬을 들고 살살살 흔들어서 반죽이 헤엄치듯 프라이팬 위를 잘 돌아다니도록 해주면 좋아요.

뒤집기
뒤집는 타이밍은 너무 빨리 뒤집지 말고 전의 테두리가 다 익고 가운데만 하얀반죽이 남은 정도에서 뒤집어요. 자주 뒤집지 말고 요렇게 한 면을 약불에 충분히 익힌 뒤 딱 한번 뒤집어서 익히는 전이 제일 맛나더라고요.
짜잔- 요렇게요. 다시 약불에서 반대쪽 면이 충분히 익도록 부치면 완성이에요
통째로 접시에 올려 죽죽 찢어 먹어도 맛나고
먹기 좋게 썰어도 편해요. 간편하게 주방가위로 썰었어요
달래간장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부추와 고추, 간장, 식초를 섞은 부추간장에 찍어먹어도 맛나요
팁-주의사항
노릇노릇~ 도시락 반찬으로도 술안주로도 좋아요

등록일 : 2023-04-20 수정일 : 2024-03-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복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밥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들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로제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얼갈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