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09
강철새잎
#소고기요리 #채끝등심스테이크만들기 #스테이크기본양념 #야채구이 #발사믹글레이즈
#소고기요리 #채끝등심스테이크만들기 #스테이크기본양념 #스테이크와곁들이는야채볶음 #발사믹글레이즈 #마리네이드 #레스팅 #스테이크소스 #가니쉬 #버터구이 #채끝등심 #스테이크굽기 #버터 지난번에 소고기를 이용해서 소고기청경채볶음을 만들었고, 남은 채끝등심이 있어서 그것으로 스테이크를 만들었습니다. 가니쉬로는 그냥 간단하게 냉동모둠야채를 활용했는데 모듬야채에는 브로콜린과 당근이 들어가져 있는 것입니다. 기본 간은 마늘허브소금과 바질가루, 로즈마리가루, 거기에 통후추를 갈아서 넣어 준 것입니다. 올리브오일 듬뿍 넣어 주고 구울때에는 버터를 넣어서 웰던으로 구워낸 스테이크입니다.
가니쉬로 들어가는 야채와 더불어서 채끝등심에 밑간을 해 줍니다. 먼저 올리브오일로 촉촉하게 해 준 후에 마늘허브소금과 통후추를 갈아서 뿌려서 골고루 발라 주고요. 그리고 로즈마리가루, 바질가루를 앞뒤로 골고루 발라 가면서 밑간을 해 줍니다. 야채는 그냥 단순하게 뿌려서 뒤적뒤적해주시면 됩니다.
전기그릴팬을 사용했습니다. 그릴팬을 달군 후에 버터를 녹여 줍니다.
양념에 재워 놓은 채끝등심을 골고루 버터를 발라가면서 센불에서 구워 줍니다.
완전히 바삭바삭하게 마치 탄것처럼 되었을때에 뒤집어서 구워 줍니다.
이제 양념에 재워 놓았던 곁다리들...가니쉬라고 하지요. 함께 먹는 야채들도 구워 줍니다. 넣어 주고는 뚜껑을 닫고 구워 줍니다.
불향이 나도록 구워낸 야채볶음인 가니쉬입니다. 접시 한켠에 담아 줍니다.
잘 구워낸 웰던의 스테이크를 썰어서 접시에 놓아 줍니다. 포크질하기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이기도 하지요. 미디움이나 미디움레어로 굽고 싶으시다면 시간조절을 잘 하시면서 구워야 합니다. 반드시 신선도가 유지된 바로 배송된 고기나 생고기를 이용해서 센불에서 밑면을 조금더 굽고 한 7분 정도, 그리고 뒤집어서 4분정도 구워 주시면 미디움레어가 될 수 있습니다.
완성접시에 담아 주고는 소스는 발사믹글레이즈를 뿌려 주었습니다. 고기 소스로 상큼하면서도 편안한 맛을 주어서 발사믹글레이즈를 잘 사용합니다. 단맛도 주고요. 거기에 돈까스소스의 짭쪼름한 맛도 추가해 주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