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306
강철새잎
#쫄면사리 #물쫄면만들기 #물쪽면육수만들기 #물쫄면양념장만들기 #시원한국물의물쫄면
#쫄면사리 #물쫄면만들기 #물쪽면육수만들기 #물쫄면양념장만들기 #시원한국물의물쫄면 #쫄면 #쫄면양념장 #다시마식초 #회초장 #가쓰오국물육수 #우동스프 #육수명장 #홍게맛간장 #양꼬치소스 비빔쫄면을 만들었지요. 거기에 더해서 비빔양념장을 추가로 만들어 준 후 물짬뽕이니 육수가 중요하겠죠. 육수를 만들어서 간은 가쓰오국물육수와 우동스프를 넣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양념장은 특이하게 양꼬치소스를 넣어 주었습니다. 그럼 이국적인 맛도 나지만 향이 좋더라구요. 고추장보다는 회초장을 넣어 주고 새콤한 맛을 위해서 다시마식초를 넣어 준 양념장입니다.
그리고 간을 해주는데, 일단, 다진마늘, 가쓰오국물육수, 우동스프를 넣어서 팔팔 끓여 줍니다. 그럼 일단, 물쭐면의 육수는 완성입니다. 다 끓여낸 후에는 잠시 식혀 두고, 냉기가 도는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었습니다.
물쫄면에 들어가는 고명으로는 오이, 당근입니다. 채를 썰어서 준비해 놓고요. 삶은 계란을 반으로 썰어서 준비해 놓습니다.
쫄면을 삶아서는 찬물에 박박 씻어 주고는 물기를 빼 줍니다. 그리고 완성대접에 넣어 담아 줍니다. 쫄면은 다시금 말씀드리지만, 소면, 파스타보다도 훨씬더 빠르게 익습니다. 그러니 팔팔 끓은 물에 다 풀어헤쳐버린 쫄면을 넣어 주고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서는 서로서로 찰짝 들러 붙지 않게 해 준에 5-6분 정도 삶아서 꺼내어 주고는 찬물에서 전분기를 없애주기 위해 박박 씻어 주시면 됩니다.
물기를 뺀 쫄면에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그 위에 당근채, 오이채, 삶은 계란을 올려 줍니다. 차가운 육수를 부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참기름? 들어가지 않습니다. 깔끔한 맛으로 먹는 물쫄면입니다. 신선한 야채를 씹는 아삭아삭한 식감으로도 좋고요. 쫄깃한 쫄면을 먹는 식감도 좋은 물쫄면 완성입니다. 쫄깃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 거기에 국물의 맛도 즐기고픈 분들!! 그 분들한테 강추입니다. 매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면발과 국물맛으로 먹는 것이죠. 찬조출연은 오이와 당근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